“반려견도 시간 개념이 있을까?”에 강형욱 훈련사 답변 (영상)

2019-01-04 17:20

add remove print link

“반려견이 정해진 시간에 기상한다”는 사연 보낸 시청자
시청자 사연에 “반려견의 시간 개념은 엄청나다”고 답한 강형욱 훈련사

"강아지도 시간 개념이 있나"라는 질문에 강형욱 동물훈련사가 "(강아지는 시간 개념이) 엄청나다"라고 답했다.

이하 유튜브 '강형욱의보듬TV'
이하 유튜브 '강형욱의보듬TV'

지난 3일 강형욱 훈련사의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보듬TV'에는 시청자 질문에 답하는 강형욱 씨 모습이 영상으로 올라왔다.

유튜브, 강형욱의보듬TV

강형욱 씨가 받은 질문은 "저희 강아지가 아침에 산책하고 나면 점심때 간식을 먹고 놀다가 낮잠을 잔다. 꼭 네시쯤 되면 일어나서 놀자고 어필을 한다. 그 시간에 특별히 다른 행동을 하는 것도 아닌데 제 시계보다 잘 맞는 것 같다. 개들도 시간을 아는 건지 생체리듬이 그렇게 정해진 건지 궁금하다"라는 것이었다.

강형욱 훈련사는 "반려견들은 정해진 생활을 되게 좋아하고 안정적이라고 느낀다"라고 했다. 그는 "그래서 어느 정도 짜인 삶이 반려견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으니 지킬수 있다면 정해진 시간에 항상 놀아주고, 그럴 수 없는 환경이면 10분 전, 30분 전, 혹은 10분 후, 30분 후에 변칙적으로 놀아주면 된다"라고 조언했다.

강형욱 훈련사는 "반려견의 이런 행동을 알고 있다는 것은 관찰을 아주 잘 하고 계셨다는 것"이라며 "보호자님 너무 멋지다"라고 했다.

강형욱 훈련사는 "반려견 생체리듬, 시간개념은 엄청나고 대단하다"는 말을 끝으로 영상을 마무리했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