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색 깡패' 볼빨간사춘기 안지영이 부른 커버곡 9가지

2019-01-11 19:00

add remove print link

볼빨간사춘기, 무대서 다른 가수 노래 자주 커버하기도
안지영 씨 독특한 음색 덕에 마치 본인 곡처럼 잘 어울려

듀오 '볼빨간사춘기' 보컬을 담당하는 안지영 씨는 독특한 음색을 가졌다. 때로는 공연 무대에서 다른 가수 노래를 커버하기도 한다. 그럴 때면 그 음색 덕에 마치 본인 곡처럼 잘 어울린다. 안지영 씨가 커버한 곡을 모아봤다.

1. 롤러코스터 - 청하

유튜브, 빨간사춘가 좋아요볼

지난해 청하가 발매한 노래다. 청하는 이 곡으로 골든 디스크 디지털 음원 본상,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상을 받았다.

2. 장마 - 정인

유튜브, 음악자동재생

2011년 정인이 발매한 노래로, 특유의 가사와 감수성으로 많은 아티스트들이 커버 곡으로 부르기도 했다. 안지영 씨 역시 독특한 음색으로 잘 소화했다.

3. 무제 - 지드래곤

유튜브, KBS 안테나

2017년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부른 노래다. 같은 해 지드래곤이 발표했다. 안지영 씨는 "지드래곤 선배님에게 엄청 푹 빠졌다"라며 이 노래를 불렀다. 유희열 씨는 안지영 씨가 노래를 마치자 흐뭇하게 웃기도 했다.

4. 노 메이크 업(No Make Up) - 자이언티

유튜브, TheShofarMusic

자이언티가 2015년 발매했다. 음원 강자답게 이 곡 역시 큰 인기를 얻었다. 안지영 씨가 민낯으로 이 곡을 부르는 영상은 소속사 쇼파르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됐다.

5. 올 어바웃 댓 베이스(All about the bass) - 메간 트레이너(Mehgan Trainor)

유튜브, 비몽

2014년 메간 트레이너가 발매한 곡이다. 2014년 한 해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며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핫 100 송,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디지털 송 등을 수상했다. 볼빨간사춘기가 각종 행사 공연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부르는 커버곡 중 하나다.

6. 셰이프 오브 유(Shape of you) - 에드 시런(Ed Sheeran)

유튜브, CrazyJeff KPOP

에드 시런에게 그래미상 최우수 팝 솔로 퍼포먼스상을 안겨 준 곡이다. 2017년 발매돼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다. 볼빨간사춘기는 2018년 공연 들어 이 노래를 많이 커버하기 시작했다.

7. 좋아 - 박재범

유튜브, MBCkpop

박재범이 2013년 발매한 노래다.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올해의 노래,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 등을 수상했다. 박재범은 이 곡을 낸 후 AOMG 레이블을 설립했다.

8. 왓 메익스 유 뷰티풀(What makes you beautiful) - 원 디렉션(One direction)

유튜브, Pikicast피키캐스트

지금의 원 디렉션을 만들었다고도 할 수 있는 노래다. 영국 밴드 원 디렉션이 2011년 발매한 노래다. 영국 싱글 차트 1위, 브릿 어워드 브리티시 싱글 상, 피플스 초이스상 가장 좋아하는 올해의 노래 등을 수상했다. 10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9. 페이폰(Payphone) - 마룬 5(Maroon 5)

유튜브, Ling Hea

마룬 5가 2012년 발매한 곡이다. 한국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누린 곡이며, 볼빨간사춘기는 이 곡을 엠넷 '슈퍼스타K6' 출연 당시 불러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home 조영훈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