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3인방, '역대 최고' 첫 방송 시청률 기록 (+페트리 인스타)

2019-01-18 18:50

add remove print link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핀란드 3인방 첫 편, 동 시간대 시청률 1위 기록
페트리 인스타그램에 “저도 미꼬랑 늦게까지 재밌게 봤어요”

이하 MBC every 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이하 MBC every 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다시 찾은 핀란드 친구들 편이 역대 최고 첫 방송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17일 MBC every1에서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페트리(Kalliola Vili Petri Johannes·33)의 친구들이 다시 한국을 찾는 내용이 나왔다. 방송된 핀란드 친구들 1편은 지상파를 포함해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수도권 가구 평균 시청률도 5.418%(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역대 방송됐던 나라별 첫 편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 특히 방송 시작 이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에도 올라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페트리 아들 '미꼬'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페트리 친구들 3인방 빌레, 빌푸, 사미는 한국 여행 전, 페트리 아들 미꼬를 위해 핀란드식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 전해주기도 했다.

방송 후 18일 페트리는 "방송 잘 보셨나요?"라며 인스타그램에 미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 그는 "저도 퇴근 후에 미꼬랑 같이 재미있게 봤어요! 미꼬도 어제는 삼촌들이랑 방송에 나오는 게 신나서 늦게까지 안 자더라구요"라고 했다.

이날 '페트리 부인'은 방송에 공개되진 않았지만, 한국인으로 밝혀져 아들 미꼬와 함께 궁금증을 자아냈다. 핀란드 친구들의 다시 찾은 한국 여행기 2편은 오는 24일 방송된다.

네이버TV,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