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명성만큼 추악하다" 손석희 대표 논란을 두고 쏟아지는 말말말

2019-01-29 14:00

add remove print link

KBS '오늘밤 김제동'에서 소신 밝힌 전원책 변호사
JTBC를 우회적으로 비판한 박진성 시인

연합뉴스
연합뉴스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다양한 인사가 목소리를 내고 있다.

지난 28일 KBS 시사토크쇼 '오늘밤 김제동'에 전원책 변호사가 출연했다. 전 변호사는 "특히 명성을 가진 사람에 대한 관음증, 미국에서 파파라치가 돈 많이 버는 직업이라고 하니까 할 말은 없는데 사실 누구나 명성만큼 추악하다”라며 “털면 다 털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KBS '오늘밤 김제동'
KBS '오늘밤 김제동'
전 변호사는 "손 사장에게 털 먼지가 많다는 게 아니라 김모 전 KBS 기자가 접근했을 때 왜 이렇게 끌려다녔나"라며 “투명하면 된다"라고 주장했다. 전 변호사는 "모든 사람에게 먼지가 있는 법이기 때문에 손 대표이사가 솔직히 털어놓으면 대부분의 사람은 이해를 해 준다. 왜냐면 자기도 그 비슷한 동일한 먼지가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지난 27일 박진성 시인도 손 대표이사 사건과 관련해 SNS에 글을 적었다. 박 시인은 본인에게 성희롱을 당했다고 거짓 폭로한 탁수정 씨가 지난해 2월 JTBC 뉴스룸에 출연한 사건을 언급했다. 당시 JTBC는 미투 운동과 관련해 허위 폭로 의혹이 있던 탁수정 씨를 출연시키며 비판을 받았다.

박 시인은 "사실과 주장이 다르다면, 주장에 반하는 '사실'은 보도해야 하지 않습니까"라며 손 대표 사안을 보도하지 않는 JTBC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 28일 김 모 기자 폭행 혐의에 관해 손 대표 출석 일정을 조율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손 대표 측으로부터 '날짜를 정해서 알려주겠다'는 내용의 답변을 받았다"라면서 "정확한 조사 날짜를 정하기 위해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르면 이번 주 검찰은 손 대표가 김 씨를 공갈미수·협박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두고 경찰에 수사지휘를 할 전망이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