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만 47만 명인데...” 계정 해킹당하고 눈물 쏟은 유튜버 홀리

2019-02-14 15:10

add remove print link

컴퓨터 앞에 앉은 홀리는 눈물을 흘리며 계정 비밀번호 찾기에 나서
홀리 “유튜브 영상이 지금 삭제되고 있는데, 아마 구글 본사(유튜브)가 잘 도와주실 거다”

뷰티 유튜버 홀리가 유튜브와 SNS 계정을 해킹당한 사실을 알렸다.

지난 13일 홀리는 인스타그램에 해킹당한 계정을 찾는 과정을 담은 짧은 영상을 올렸다. 컴퓨터 앞에 앉은 홀리는 눈물을 흘리며 계정 비밀번호 찾기에 나섰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_olys(@h_olys)님의 공유 게시물님,

홀리 뒤에 서 있던 남동생은 "배지 붙여준다고 비밀번호 치라고 한다고 치는 XX가 어딨냐. 이게 피싱 당한 거랑 뭐가 다르냐"며 면박을 줬다. 홀리는 인스타그램 공인 인증 마크인 파란 배지를 붙여준다는 해커 말에 속아 비밀번호와 아이디를 넘겨줬던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홀리는 "(인스타그램) 본 계정 찾았다. 유튜브는 아직이지만 꼭 찾을 거다"라는 글을 올리며 인스타그램 계정을 되찾았다고 밝혔다.

이후 홀리는 "유튜브 영상이 지금 삭제되고 있는데, 아마 구글 본사(유튜브)가 잘 도와주실 거다"라며 "하루아침에 지난 4년간 (운영해 온) 제 채널이 지워지니 지금 팔이 덜덜 떨리지만 열심히 복구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홀리 인스타그램
홀리 인스타그램

현재 홀리 유튜브 채널에서는 모든 영상이 삭제된 상태다. 터키 노래가 흘러나오는 14초 분량의 짧은 영상 하나만 올라와 있다.

영상이 삭제되고 채널 이름도 바뀐 홀리 유튜브 채널 / 홀리 유튜브 채널
영상이 삭제되고 채널 이름도 바뀐 홀리 유튜브 채널 / 홀리 유튜브 채널

지난 2015년부터 다양한 뷰티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온 홀리는 약 47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홀리 인스타그램
홀리 인스타그램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