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새로운 소프트웨어 인재를 키웁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임성수 학장

    • •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을 기반으로 2017년 전자정보통신대학에서 독립했다. 소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을 기반으로 2017년 전자정보통신대학에서 독립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소프트웨어학부만 소속되어 있는 단과대학으로, 기존 컴퓨터공학부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과정 중 하나로, 임성수 학장은 지난 5~6년간의 커리큘럼 혁신, 라이브코딩교육,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경진대회 등 꾸준한 개편과 다양한 행사 및 프로젝트를 실현하며 국민대학교를 소프트웨어의 강자로 키워내고 있다.




    ※실전에 강한 인재를 키우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프로그램


    라이브코딩교육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서는 기존 이론식 교육을 벗어나 실무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취지를 기반으로 2018년부터 라이브코딩 교육을 전면 도입하게 되었으며, 현재 연간 총 20여개 분반에서 운영 중이다. 또한, 코딩 역량 인증제 도입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실리콘밸리 인턴십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컴퓨터공학부 시절인 2013년부터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리콘밸리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리콘밸리 인턴십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6개월 동안 인턴으로 근무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 가운데 몇몇은 현지 기업에 취업했다. 


    커리어위크 프로그램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서는 매년 커리어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소프트웨어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대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스타트업 기업 초청 잡페어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관련 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현직 실리콘밸리 개발 전문가 및 국내 IT 회사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문들을 초청해 진로탐색 및 취업전략수립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인재를 키웁니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임성수 학장의 인터뷰가 듣고 싶다면?? Click



    kookmin mina@kookmin.ac.kr
    안녕하세요? kookmin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