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새롭게 바뀐 '애국가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부분이 논란된 이유 (영상)

    • • 새 애국가 영상, 15일 한국저작권위위원회 홈페이지 공유마당에 올라온
    • • BTS 팬들 해당 영상 방탄소년단 부분 수정 요청해
    유튜브, 위키트리

    새롭게 바뀐 애국가 영상 등장하는 방탄소년단 장면이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새로운 애국가 배경영상을 한국저작권위위원회 홈페이지 공유마당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서울시립교향악단과 서울시합창단이 기증저작물로 등록한 새 애국가 음원에 SBS 비디오머그가 배경영상을 입혀 제작했다.  

    새롭게 공개된 애국가 영상 중 방탄소년단 장면, 멤버 정국이 빠져있다 / 유튜브 '위키트리'

    영상이 공개되자 방탄소년단 팬들은 제작사 측에 배경영상 속 방탄소년단 부분을 수정해달라고 요청했다. 

    팬들은 해당 영상 게시물에 "방탄소년단은 7명이다. (해당 영상에는) 메인보컬 정국이 빠졌다. 7명 전원이 나온 영상으로 교체 부탁드린다"는 댓글을 남겼다. 해외 팬들까지 애국가 영상 게시물에 영상 수정 요청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끈다.

    팬들 요청이 빗발치자 해당 영상 제작사 측은 "영상에 쓰인 방탄소년단 공연 장면과 관련 독자분들 문의 사항이 있어 답변 남긴다"며 "애국가 영상에 BTS 멤버 중 정국 씨가 빠진 공연 일부가 활용됐다. 이와 관련해 독자분들 수정 요청이 있어 수정본을 업로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에 방탄소년단 일부 팬은 기존 영상은 삭제 처리하고 최종 수정본으로 교체해 줄 것을 요청했다. SBS 비디오머그 측은 팬들의 요청으로 이날 오후 방탄소년단 7명 전원이 나오는 수정 영상을 재업로드 했다.

    유튜브, VIDEOMUG비디오머그 제공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