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가 이슈를 덮는 불상사가 되풀이되지 않길 소망한다” 윤지오 발언 (영상)

2019-03-15 18:00

add remove print link

'장자연 사건' 남은 공소시효 14일
‘고(故) 장자연 씨 사건’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등에 의한 성폭력 사건’을 끝까지 진상규명하라!“

유튜브, MediaVOP

"저는 유일한 목격자가 아닌 유일한 증언자 윤지오입니다. 제가 대중 앞에 보다 더 많은 매체와 인터뷰를 무리하면서까지 응하고 있는 것은 사실을 전하고 싶고, 여러분들도 아셔야 할 권리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분명 가해자가 단 한 번이라도 봤으면 했고, 꼭 봐야 할 것이라고, 그분들 보시라고 인터뷰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을 먹먹하고 답답하게 해드리려고 인터뷰를 할 수밖에 없어서 너무 죄송한 마음입니다.

또 언론이 다른 타깃을 겨냥해 덮는 현상을 정확히 체감하셨을 것이라 보고 여러분의 노력으로 나약한 제가 아직 어리다고 할 수 있는 나이에 이렇게 멀리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이슈가 이슈를 덮는 정황을 많은 분들이 실감하셨을 테고 오늘은 이런 불상사가 더이상 되풀이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다윗과 골리앗의 이야기를 기억합니다. 거대한 다윗을 쓰러뜨릴 수 있는 용기를 주신 국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버틸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 장자연 씨 사건의 유일한 증언자로, 최근 각종 언론에 나와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는 배우 윤지오 씨 기자회견 발언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그는 15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열린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등에 의한 성폭력 사건 및 고 장자연 씨 사건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에 참석해 이같이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연 한국여성의전화 등 1033개 시민단체는 해당 사건 조사를 위해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활동기한을 늘려 진상을 제대로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1
뉴스1

배우 장자연 씨는 지난 2009년 3월 기업인과 유력 언론사 관계자, 연예 기획사 관계자 등에게 성 접대를 했다고 폭로한 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당시 검찰은 성 상납 의혹 관련 연루자를 모두 무혐의 처분해 논란이 일었다.

여성 단체들은 "검찰 개혁을 이루겠다는 검찰 과거사위원회의 발족 취지에 따라 본 조사가 진행된 지 1년이 다 돼가는 지금, 여전히 진상 규명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에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법무부 산하 과거사위원회는 활동기간 재연장 없이 이달 말 활동을 종료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달 31일 안에 장자연, 김학의 사건 등에 대한 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장 씨 사건 수사 기간을 연장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엔 지난 12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44만 명 이상이 동의해 청와대의 공식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