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자 관리 철저하지 못했다” KBS '1박2일' 무기한 제작 중단 발표

2019-03-15 17:20

add remove print link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전면적인 프로그램 정비를 위해 무기한 제작 중단을 결정했다”
불법 촬영ㆍ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1박 2일' 고정멤버 정준영 씨

1박 2일 로고 / KBS '1박 2일' 공식 홈페이지
1박 2일 로고 / KBS '1박 2일' 공식 홈페이지

KBS '1박 2일' 측이 "프로그램 제작을 무기한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15일 KBS '해피선데이-1박 2일' 측은 “무기한 제작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날 KBS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KBS는 최근 불법 촬영과 유포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을 모든 프로그램에서 출연 정지시킨 데 이어, 당분간 '1박 2일' 프로그램의 방송 및 제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번 주부터 '1박 2일' 시간에는 당분간 대체 프로그램을 편성할 예정이다.

밤샘 경찰 조사 후 귀가하는 가수 정준영 씨 / 뉴스1
밤샘 경찰 조사 후 귀가하는 가수 정준영 씨 / 뉴스1

제작진은 "KBS는 매주 일요일 저녁 '1박 2일'을 기다리시는 시청자를 고려하여 기존 2회 분량 촬영분에서 가수 정준영이 등장하는 부분을 완전 삭제해 편집한 후 방송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전면적인 프로그램 정비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1박2일'은 지난 2016년 한 차례 정준영 씨 '몰카' 의혹이 불거졌을 때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다시 복귀시켰다. 이번 파문 후 당시 복귀 결정이 잘못됐다는 비난을 받았다.

KBS는 "출연자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리며,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사과했다.

이어 방송사는 "정준영이 3년 전 유사한 논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사 당국의 무혐의 결정을 기계적으로 받아들이고 충분히 검증하지 못한 채 출연 재개를 결정한 점에 대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KBS는 앞으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출연자 검증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프로그램 고정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정준영 씨는 불법 촬영ㆍ유포 혐의를 받고 있다.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