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덕양구 통장협, 꽃박람회 성공 개최 '맞손'

2019-03-20 13:34

add remove print link

화훼 산업의 경쟁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이바지.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 덕양구는 지난 19일, 덕양구청장과 19개 동 통장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기원 및 추진상황 공유를 위한 ‘덕양구 통장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고양시청
고양시청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구정발전과 고양시정을 주민들에게 알리는 데 노고가 많았던 통장협의회장에 대한 감사와, 구정 현안사항과 관련된 논의로 진행됐다.

특히 화훼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이바지하고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개최될 수 있도록 각 동별 통장들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원당화훼단지와 호수공원에서 동시 개최되는 만큼 주차, 교통문제 등 시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해빙기를 맞아 통장협의회의 주도적 역할을 통해 겨울동안 방치돼 있는 쓰레기와 비산먼지 등에 대한 환경정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했으며, 각 동별 주민 불편사항에 대한 건의를 받아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민원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는 담당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의 협업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회의에서 통장협의회장들은 “구정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주민들과 행정기관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덕양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