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가 폭스를 인수하며 '손에 거머쥐게' 되는 영화 판권들

2019-03-21 06:20

add remove print link

디즈니, 폭스 710억 달러(약 80조 원)에 인수해
'엑스맨', '데드풀', '판타스틱4' 등 판권도 갖게 돼

셔터스톡
셔터스톡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가 21세기 폭스사를 인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20일(이하 현지시각) 월트 디즈니는 "디즈니는 21세기 폭스가 가진 비즈니스와 프랜차이즈 컬렉션을 통해 보다 매력적인 고품질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디즈니와 폭스의 창조적인 콘텐츠와 재능을 결합하면 놀랍도록 역동적이고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가 탄생할 것"이라고 했다.

디즈니는 "두 회사가 합병하며 스포츠 팬들을 위한 ESPN+,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될 디즈니+ 스트리밍 비디오 주문형 서비스 등 자사 제품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로버트 아이거 디즈니 CEO 역시 같은 성명서를 통해 "디즈니와 21세기 폭스의 풍부한 창조적 콘텐츠와 검증된 인재를 결합하면 변화 시대를 역동적으로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탄생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합병에는 21세기 폭스 자회사인 20세기 폭스, 폭스 서치 라이트 픽처스, 폭스 2000 픽처스, 폭스 패밀리 및 폭스 애니메이션 등이 모두 포함된다.

앞서 디즈니는 폭스를 710억 달러(약 80조 원)에 인수한다는 소식을 밝혔다. 이미 '마블 스튜디오'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디즈니는 이번 인수를 통해 '엑스맨', '데드풀', '판타스틱4' 등 판권도 갖게 됐다.

이외에도 '아바타', '스타워즈 시리즈', '킹스맨 시리즈', '에이리언', '프레데터', '나니아 연대기' 등 영화 프랜차이즈 역시 손에 쥐었다.

home 조영훈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