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진로 Fun Fun Day’개최

2019-03-26 23:45

add remove print link

재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체험의 장 마련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26일 대학 내 학생복지센터에서 ‘2019 진로  Fun Fun Day’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26일 대학 내 학생복지센터에서 ‘2019 진로 Fun Fun Day’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26일 대학 내 학생복지센터에서 ‘2019 진로 Fun Fun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진로주간을 맞아 재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콘텐츠를 제공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지도 및 역량강화 등을 위해 마련했다.

또한 진로지도 및 다양한 이벤트 행사 참여를 통해 재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애교심 제고를 위해 열렸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준비한 성격분석 및 설문조사, 취업상담 프로그램과 함께 이 대학 미용과, 간호학과, 정밀화학과, 자동차공학계열, 유아교육과, 재활운동건강과, 안경광학과 등이 참여한 학과체험의 장 등 다채로운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재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도 제고를 위해 학교 안에 숨겨진 15개의 스탬프를 찾아 기념품을 제공하는‘우리 대학 100배 즐기기’이벤트가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경화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장(간호학과 교수)은 “국내ㆍ외 경제적 어려움 속에 청년실업의 사회적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이를 위한 개인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취업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