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브리핑] 대청천 슬로걷기 대회 외

2019-03-31 15:22

add remove print link

활짝 핀 벚꽃과 함께한 대청천 슬로걷기 대회

김해시는 지난 30일 활짝핀 벚꽃과 함께한 대청천 슬로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이하 김해시
김해시는 지난 30일 활짝핀 벚꽃과 함께한 대청천 슬로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이하 김해시

활짝 핀 벚꽃과 함께한 대청천 슬로걷기 대회

아름다운 벚꽃이 피어 있는 대청천에서 지난 30일 ‘2019년 대청천 슬로걷기 대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장유2동체육회(회장 신상희)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2천여 명의 시민이 함께 하였다.

자연과 사람, 문화와 지역경제에 느림의 미학을 추구하는 슬로시티 김해 홍보를 위해 슬로시티 상징 달팽이 페이스페인팅, 슬로시티 관련 퀴즈 풀기와 슬로시티 포토존이 설치되었으며, 재능 기부를 통한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더불어 대청천 수질정화를 위한 ‘흙공 던지기’와 1회용품 및 쓰레기 줄이기를 위한 캠페인도 열려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아름다운 자연환경 가까이 살고 있는 자체가 행복인 것 같고 이웃과 이야기 하고 웃으면서 유쾌하게 걸을 수 있어 즐거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허성곤 시장은 “이른 아침부터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이 다들 즐거워 보여서 기쁘다. 대청천은 우리시의 대표적인 생태하천으로 슬로시티 힐링 명소라고 할수 있는데, 천천히 여유롭게 대청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여러 종류의 새소리를 들으며 가족과 또 이웃과 함께 걸어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해우수식품 특별판매행사 실시

허성곤 김해시장은 김해우수식품 특별판매행사장을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김해시 우수식품을 제공하고 식품기업들의 매출 증대도 꽤하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김해우수식품 특별판매행사장을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김해시 우수식품을 제공하고 식품기업들의 매출 증대도 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가 지난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사)김해식품제조연합회 주관으로 장유롯데프리미엄아울렛 주차장에서“힘내라 김해 으라차차 우수식품”이라는 주제로 김해우수식품 특별판매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사를 후원한 김해시 위생과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기업들의 ‘기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식품기업들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김해시 지역경제에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행사장에는 지역 내 식품제조회사 17개사가 참여해 조미김을 비롯한 각종 반찬류와 만두, 클로렐라, 미숫가루 등 다양한 생활식품을 선보이며 주말을 맞아 아울렛을 찾은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행사에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기업 경영환경 개선효과 등 성과도 분석해 식품판매촉진 행사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 밝혔다.

허성곤 김해시장은“이번 식품 판촉행사처럼 우리시는 다양한 기살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식품업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 참여업체를 계속 늘리고 판매식품도 다양화해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김해시 우수식품을 제공하고 식품기업들의 매출 증대도 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에는 252개의 식품제조업체가 있으며, 시는 그동안 김해우수식품 홍보를 위해 브로슈어를 제작하고 판매촉진 운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지난 18일에는 한국우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온라인 우체국쇼핑몰에 지역 우수식품을 입점시키는 등 김해지역 식품기업 살리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오는 4월 18일부터 열리는 가야문화축제 기간에는 제13회 김해식품박람회도 개최 할 예정이다.

칠산서부동 통장협의회, 산불예방 및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김해시 칠산서부동 통장협의회, 산불예방 및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김해시 칠산서부동 통장협의회, 산불예방 및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칠산서부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장렬)는 지난 30일 칠산 등산로 일원에서 산불 예방 및 환경 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건조해진 날씨로 산불재난 「경계」단계로 발령된 가운데 시군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을 지키는 통장들이 ‘내 고장, 내 마을은 내가 지킨다’는 각오로 산불예방을 위하여 발벗고 나서게 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칠산서부동 동직원도 다함께 참석하여 총 40여명이 봄을 맞아 칠산을 찾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입산 시 인화성 물질을 소지하지 않기’, ‘산림 내 또는 인접지역에서 불법소각행위 금지’ 등 산불예방 참여요령 홍보 전단지 배포와 함께 산행 중 산불을 발견했을 경우의 대처요령에 대해 집중적으로 계도활동을 펼쳤고, 등산로를 따라 방치 쓰레기 수거 및 체육시설 안전 점검 등 환경 정화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김장렬 회장은 “어렵게 가꿔온 소중한 산림을 한순간에 잿더미로 만들어 버리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하여 이번 캠페인을 계획 했다”며, “앞으로도 통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자원을 아끼고 보호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