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난이 무서워 댓글 막는 바보 같은 일 저질러” 임블리 임지현 심경글

2019-04-15 11:30

add remove print link

고객 대응 불만에 드디어 답한 임지현
'임블리 사태'에 위치 맞은 부건에프엔씨

이하 임블리 인스타그램
이하 임블리 인스타그램

부건에프엔씨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임블리 임지현 상무가 심경글을 올렸다.

임지현 상무가 모델로 나서 대박이 난 쇼핑몰 임블리는 최근 판매한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나왔다는 고객 항의가 잇따랐지만 초기 대응이 미흡해 큰 비판을 받았다. 이후 해외 명품 카피, 품질 불량, 모델컷과 실제 판매 제품이 달랐던 점, 과장 광고, 부정적 후기 삭제, 거래처 갑질 등 문제가 잇따라 제기됐다.

임 상무는 지난 14일 오후 인스타그램에 "이번 일을 겪으며 느꼈던 것들을 한 자 한 자 써보려 한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임지현입니다. _ .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해야 할지... 이번 일을 겪으며 느꼈던 것들을 한 자 한 자 써보려 합니다. 이번 이슈로 고객님들이 남겨 주셨던 댓글들을 읽으며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정말 임블리를, 저를 좋아해 주셨던 고객님들께서 왜 화가 나셨을까 라는 질문을 저에게 밤새 수도 없이 던졌습니다. _ . 저희의 부족했던 초기 응대, 그로 인한 겉잡을 수 없는 여론 악화, 그것을 보고 있는 저는 너무 무서웠습니다. 댓글들을 보시고 지금까지 블리님들과 쌓아왔던 믿음이 깨져버릴까 두려웠습니다... _ . 저의 잘못된 판단으로 블리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할 시점에 비난이 무서워 댓글을 막는 바보 같은 일을 저질렀습니다. 저는 소통을 잘한다고 자부했는데 왜 그 소통을 막아버리는 선택을 했을까.... _ . 블리님들의 CS 문의가 왜 저한테까지 올 수밖에 없었는지, 저는 왜 그것을 제대로 들여다보지 못했는지, 우리 블리님들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일부 악플에 눈이 가려져 제대로 된 판단을 하지 못하고 게시판에 남겨달라며 삭제로 답했는지... 제대로 귀 기울이지 못하고 삭제로 답한 저의 부족했던 행동들이 쌓여 고객님들의 믿음에 조금씩 금이 가고 있었다는 것을 왜 저는 일찍 알지 못했는지. _ . 제가 지금 느끼는 가장 큰 고통은 이렇게 임블리를 좋아해 주셨던 고객님들과 왜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었을까 하는 죄책감이었습니다. 이렇게 불편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임블리를 이용해주고 계셨다는 것이 너무나도 부끄럽고 가슴이 아프며 죄송스럽습니다. _ 이번 일은, 급하게 성장하기 바빴던 상황, 내부의 문제점과 부족했던 CS 시스템 체계와 이를 제대로 직시하지 못하고 돌보지 못했던 저의 부족함으로 생긴 것이고 그것을 바로 보지 못했던 것이 너무나도 후회스럽습니다. _ . 제가 그동안 임블리를 운영하며 블리님들을 진심으로 대해왔으나, 만족을 드리지 못한 그 자체가 저 스스로 너무나도 실망스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_ . 저는 블리님들과 그 모든 것을 한 번에 풀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블리를 좋아해 주셨던 그 시간이 적어도 헛되지 않도록 저는 앞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일을 통해 저희의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앞으로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 나아갈 전환점으로 삼겠습니다. _ . 저는 지금부터 다시 6년 전 처음, 그 마음으로 돌아가 저를 낮추고 천천히 임블리를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조금은 늦게 가더라도 더 단단하게.. 변화되는 모습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여 앞으로 제가 잘못된 모습이 있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라도 꾸짖어주세요. 감사하고 겸허히 받겠습니다. _ . 저를 믿어주셨던 만큼 실망도 크셨을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먼 훗날 임블리가, 임지현이 부족했을지는 몰라도 블리님들을 대했던 그 마음은 진심이었구나 라고 생각하실 그 날을 위해 더 노력하고 바꾸어 나가겠습니다. _ . 저는 그 어떤 것도 피하지 않고 최선과 책임을 다해 새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_ . 다시 한 번 임블리와 저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으셨을 블리님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_ 임지현 올림.

imvely, imjihyun????(@imvely_jihyun)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는 "저희의 부족했던 초기 응대, 그로 인한 걷잡을 수 없는 여론 악화, 그것을 보고 있는 저는 너무 무서웠다. 댓글들을 보시고 지금까지 블리님들과 쌓아왔던 믿음이 깨져버릴까 두려웠다"고 말했다.

이어 "저의 잘못된 판단으로 블리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할 시점에 비난이 무서워 댓글을 막는 바보 같은 일을 저질렀다. 저는 소통을 잘한다고 자부했는데 왜 그 소통을 막아버리는 선택을 했을까 (후회된다)"고 했다.

임 상무는 일부 악플 때문에 소비자의 의견을 무시했음을 인정했다. 이어 "(소비자 지적에) 제대로 귀 기울이지 못하고 삭제로 답한 저의 부족했던 행동들이 쌓여 고객님들의 믿음에 조금씩 금이 가고 있었다는 것을 왜 저는 일찍 알지 못했는지"라며 "제가 지금 느끼는 가장 큰 고통은 이렇게 임블리를 좋아해 주셨던 고객님들과 왜 이런 상황까지 오게 되었을까 하는 죄책감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일은 급하게 성장하기 바빴던 상황, 내부의 문제점과 부족했던 CS 시스템 체계와 이를 제대로 직시하지 못하고 돌보지 못했던 저의 부족함으로 생긴 것이고 그것을 바로 보지 못했던 것이 너무나도 후회스럽다"고 했다.

이어 "지금부터 다시 6년 전 처음, 그 마음으로 돌아가 저를 낮추고 천천히 임블리를 다시 시작하겠다"며 "저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으셨을 블리님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올린다"고 말했다.

임 상무는 최근 논란에 대해 요목조목 해명한 글도 같은 날 인스타그램에 게재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임블리 의류 관련 알려드립니다.

imvely, imjihyun????(@imvely_jihyun)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호박즙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imvely, imjihyun????(@imvely_jihyun)님의 공유 게시물님,

임지현 상무의 남편이자 부건에프엔씨의 박준성 대표이사는 이날 임블리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이번 일을 통해 제품 판매와 대응에 너무나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는 점을 알게 됐다"며 "사업 확장에 신경 쓴 나머지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지 못해 최근 사태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를 이끌어가는 대표로서 최근 사건의 모든 원인이 저에게 있음을 통감하고 책임을 받아들이고 있다"며 "전 임직원이 예정됐던 포상 휴가를 취소하고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