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주름 걱정입니다”에 삼성이 '작은 글씨'로 적은 안내문

2019-04-16 10:20

add remove print link

갤럭시 폴드 접히는 부분 '주름' 지적하는 내용 잇따라 올라와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사이트 하단에 있는 안내문 내용 눈길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생긴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SNS에서는 갤럭시 폴드 주름 관련 내용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삼성전자 홈페이지 갤럭시 폴드 사이트에 있는 안내문이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사이트 '하이라이트' 카테고리 맨 아래쪽에 작은 글씨로 안내문을 올렸다.

안내문에는 갤럭시 폴드 주름 관련 내용도 있었다. 삼성전자는 "전면 화면 중앙에 잡히는 주름은 화면의 특성상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라고 밝혔다.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관련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올라온 안내문 / 이하 삼성전자 홈페이지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관련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올라온 안내문 / 이하 삼성전자 홈페이지
안내문을 확대한 화면
안내문을 확대한 화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국내 출시를 앞두고 두께, 무게, 배터리 등 베일에 싸였던 상세 스펙을 16일 공개했다.

이날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는 접었을 때 얇은 부분은 15.5mm, 두꺼운 부분은 17mm로, 벌어진 틈이 1.5mm 내외다. 펼쳤을 때는 두께가 6.9mm, 힌지 부분 프레임까지 포함하면 7.5mm다.

무게는 263g에 불과하다. 배터리는 4235mAh다. 갤럭시 폴드 국내 출시 일정은 다음 달 초중순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 로고 / 삼성전자
삼성전자 로고 / 삼성전자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