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시간 15초에서 0.8초로 줄었다"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성능 수준

2019-04-17 16:20

add remove print link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구체적인 정보 첫 공개
미국 IT매체 와이어드와 설계 책임자 마크 서니 독점 인터뷰에서 나온 내용

소니가 내놓을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정보가 공개됐다.

지난 16일 미국 IT 전문 매체 와이어드는 소니 콘솔 게임기 설계 책임자인 마크 서니(Mark Cerny)를 독점 인터뷰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마크 서니는 소니가 내놓을 차세대 게임기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털어놨다.

와이어드는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에는 이전까지 그래왔듯 '플레이스테이션5'라는 이름이 붙을 거라 예측했다.

플레이스테이션4 / 셔터스톡
플레이스테이션4 / 셔터스톡

마크 서니가 와이어드에 밝힌 바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5에는 3세대 AMD 8코어 라이젠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 GPU는 AMD 라데온 나비 GPU를 채택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 레이 트레이싱은 빛 반사 효과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3D 오디오를 위한 커스텀 칩이 탑재돼 오디오 성능도 대폭 개선된다.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을 '플레이스테이션5'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하위호환도 지원한다.

게임 '스파이더맨' /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캡처
게임 '스파이더맨' /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캡처

저장장치로는 SSD가 탑재해 로딩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마크 서니는 게임 '스파이더맨'을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돌려봤을 때 로딩에 15초 정도 걸렸지만, 플레이스테이션5 시범 모델에서는 단, 0.8초가 걸렸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출시일이나 시기는 밝혀지지 않았다. 와이어드는 "2019년에 나올 거라고 기대하지는 마라"고 덧붙였다.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