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 이동진 평론가가 남긴 '어벤져스: 엔드게임' 별점과 코멘트

2019-04-25 16:2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4일 개봉과 동시에 평점 남긴 이동진 평론가
“팬들과 함께 추억의 앨범을 하나하나 넘긴 끝에 전하는 우정 가득한 송사”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이동진 영화 평론가가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별점과 코멘트를 남겨 주목받고 있다.

지난 24일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일에 맞춰 이동진 평론가는 왓챠에 해당 영화 평점을 올렸다. 그는 별점 3.5개와 함께 "팬들과 함께 추억의 앨범을 하나하나 넘긴 끝에 전하는 우정 가득한 송사"라는 평을 남겼다.

왓챠
왓챠

이동진 평론가가 기존에 남겼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작품과 비교했을 때, 별점 3.5개는 평범한 수치다. 하지만 그가 남긴 한 줄 코멘트가 마블 팬과 다른 관객들 동감을 불러일으켰다.

해당 게시물을 확인한 이용자들은 "맞는 말입니다...관객들에게 그동안 너무 고마웠다고 하는 것 같다", "MCU 첫 번째 앨범의 마지막 페이지", "아름다운 이별..."등 공감하는 반응을 보였다.

이동진 영화 평론가 / 푸른밤 이동진입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이동진 영화 평론가 / 푸른밤 이동진입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이동진 평론가가 과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작품에 남긴 별점을 정리해봤다.

별점 4.0 ★★★★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닥터 스트레인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어벤져스

별점 3.5 ★★★☆

영화 '아이언맨', '아이언맨 3,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스파이더맨: 홈커밍',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엔드 게임'

별점 3.0 ★★★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 '퍼스트 어벤져', '앤트맨', '토르: 라그나로크>' '블랙 팬서', '앤트맨과 와스프', '캡틴 마블'

별점 2.5 ★★☆

영화 '이언맨 2', '토르:천둥의 신'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