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LG히다찌와 함께 디지털 금융 혁신 고도화 추진

2019-04-25 22:55

add remove print link

LG히다찌 일본지사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사업제휴’ 체결

BNK부산은행, LG히다찌와 함께 디지털 금융 혁신 고도화 추진  / 사진제공=부산은행
BNK부산은행, LG히다찌와 함께 디지털 금융 혁신 고도화 추진 / 사진제공=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4일(수) 오후, LG히다찌(대표이사 김수엽)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사업제휴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일본 동경의 LG히다찌 일본지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양사가 가지고 있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양사는 부산은행이 보유한 계좌기반 결제서비스인 ‘썸패스’와 STM(Self Teller Machine), 디지털 컨시어지, 태블릿 브랜치 등 디지털 금융 인프라와 LG히다찌가 가지고 있는 AI 및 블록체인 운용기법과 빅데이터 등을 결합해 새로운 금융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금융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LG히다찌의 지정맥 인증 기술을 적용해 STM(Self Teller Machine), 디지털 컨시어지, 영업점 내 태블릿을 활용한 상담 및 창구업무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브랜치 구현을 위한 간편 본인인증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