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 ‘여성창업로드맵’ 교육 진행

2019-04-25 23:13

add remove print link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주제로 창업 희망 여성 20여 명 대상 강의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2019년 직업교육훈련 ‘여성창업로드맵’ 교육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20여 명의 여성 수강생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사회적경제개발원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2019년 직업교육훈련 ‘여성창업로드맵’ 교육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20여 명의 여성 수강생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사회적경제개발원

홍보마케팅과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인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부산광역시 산하기관인 부산여성문화회관 주최로 열리는 2019년 직업교육훈련 ‘여성창업로드맵’ 교육에 강사로 나섰다.

25일 부산여성문화회관 부산새일센터에 따르면 배준호 본부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11시 20분까지 부산역 세미나실 530호에서 창업희망 여성 20여 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창업에 대한 지식과 정보제공 및 사후관리로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2일~오는 26일까지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이날 배준호 본부장은 강의를 통해 광고와 홍보의 차이, 매체별 장단점 분석, 우수 마케팅 사례, 성공적인 명품 브랜드 네이밍 기술 등을 강의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핵심 마케팅 전략을 안내했다.

특히 마케팅을 위한 SNS를 활용한 홍보와 사례 등을 설명하며 수강생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배준호 본부장은 “스타트업에게 마케팅이란 기업 홍보와 동시에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활동이다”며 “이는 수익 창출과 기업 성장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에 열린 ‘여성창업로드맵’ 창업새일역량교육을 통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여성 소셜벤처 창업가가 많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배준호 본부장은 사회적경제 부문 브랜드 네이밍 및 홍보마케팅 분야 전문가이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초빙교수 활동, 울산과학대학교에서 브랜드자산관리와 조직이해능력 등을 강의하고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팅 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협력사로 4년 연속 활동하며 사회적경제 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컨설팅·디자인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