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역사공부도 하고 봉사활동도 하고

2019-04-30 15:42

add remove print link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은 4월 27일 토요일 카카오같이가치 착한소풍 '둘이서 역사공부겸 봉사하기'

4월 27일,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은 종로구 문화재 돌봄사업단과 함께 카카오같이가치 착한소풍 '둘이서 역사공부겸 봉사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관련 문화유산인 탑골공원에서 역사공부도 하고, 탑골공원 내 환경보호 활동으로 꾸며진 이번 프로그램은 엄마와 함께 온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봉사 동아리, 친구, 커플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40여명과 함께 하였다.

먼저 유제경선생님의 해설을 통해 3.1운동의 배경과 관련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해설이 끝나고, 봉사활동을 위해 필요한 지침과 주의사항을 들은 뒤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종로구 문화재 돌봄사업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문화유산인 탑골공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돌봄사업단 소속 직원들의 지도하에 진행되었다.

탑골공원을 둘러싼 울타리의 먼지를 씻는 작업은 쉬워보일 수 있으나 솔로 꼼꼼하게 청소해야 한다. 그리고 남은 물기를 헝겊으로 꾹꾹 누르며 닦는 작업으로 봉사활동을 마쳤다.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동안 신기한 듯 쳐다보는 사람, 힘내라며 응원하는 사람, 봉사하는 모습을 동영상으으로 촬영하는 외국인도 있었다. 참가자 모두 열심히 진행한 덕분에 탑골공원 울타리는 전과 후가 뚜렷하게 차이날만큼 깨끗해졌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서도 청소년 볼룬투어 탐방단, 청소년 역사연구발표대회, 카카오같이가치 착한봉사, 시민아카데미 등 다양한 회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