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광주 지역 애니메이션 캐릭터 홍보 펼쳐

2019-05-03 03:45

add remove print link

SBS 슈퍼콘서트(이하 슈퍼콘서트)장에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기원을 위해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SBS 슈퍼콘서트(이하 슈퍼콘서트)’장에서 지역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 날 슈퍼콘서트의 부대행사로 마련된 한국관광공사, 광주광역시, 수영대회 조직위원회, 한콘진 등 홍보관에서는 국내외 관람객 3만여 명에게 한국 문화를 비롯한 한류 콘텐츠와 우리 지역 콘텐츠를 알리려는 노력으로 현장을 더욱 뜨겁게 하였다.

광주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두다다쿵', '우당탕당 아이쿠', '이야기 배달부 동개비', ‘스페이스벅’ ‘매직어드벤처’ 캐릭터 탈인형 등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 퍼레이드 및 관람객들과 포토타임을 가졌으며 또한 '스페셜포스 VR: 인피티니 워' 등 VR 게임을 전시․체험하게 하여 영상콘텐츠를 홍보하였다.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 31일간 프로선수가 참가하는 선수권대회와 동호인들이 참가하는 마스터스 대회로 진행되며 200여 개국 선수와 임원 등 1만5천여 명이 참가하는 국제 행사이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이번 국제행사를 준비 개최하는 기간 동안 세계인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 콘텐츠를 홍보하는 일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