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롯데·포스코건설, 인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기사 본문

  • • 전용 38~84㎡ 1856가구 대단지, 835가구 일반분양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단지 투시도. / 롯데건설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로 짓는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3개 동, 전용 38~84㎡ 1856가구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38㎡ 27가구 △ 전용 49㎡ 7가구 △전용 59㎡ 397가구 △전용 72㎡ 90가구 △전용 84㎡ 314가구 등 835가구다.

인천 중심지인 구월동의 각종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인천종합터미널 등 편의시설과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등 행정시설이 가깝다.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르는 중앙공원과 석바위공원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도보권에 인천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자중, 제물포여자중, 인천고 등 학교가 밀집해 교육 여건도 좋다.

송도~마석 구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노선 신설, KTX 광명역 연장 등 대형 교통개발 호재도 있다. 향후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인천대공원역~신안산선)이 본격화되면 광역교통망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주안동 일대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통해 향후 2만여 가구의 새아파트가 입주할 예정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초기 분양단지다.

단지 내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하고,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평면 비율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 내 중앙광장은 주동을 최소화해서 개방감을 살리고 입주민들의 동선 효율성을 고려해 단지 중앙부 데크면에 커뮤니티시설을 집중 배치한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각종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멀티코트가 설치되며 피트니스클럽, 탁구장, 도서관, 맘&키즈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민공동시설과 외부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선보인다.

분양시기는 이르면 이달 말, 늦으면 내달 초가 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155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현재는 구월동 1116번지에 있는 사전홍보관에서 분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안준영 기자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