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4' 감독이 직접 밝힌 로키 행방

2019-05-16 13:30

add remove print link

“스페이스 스톤과 함께 다른 시간대에 존재”
향후 '디즈니 플러스'서 '로키' TV시리즈 공개 예정

영화 '어벤져스'
영화 '어벤져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감독인 루소 형제가 로키 행방을 밝혔다.

앤소니 루소(Anthony Russo)와 조 루소(Joe Russo)는 지난 6일 미국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와 인터뷰에서 로키가 스페이스 스톤을 지닌 채 다른 시간대(timeline)에 존재한다고 밝혔다.

'Avengers: Endgame' directors describe the 100-hour workweeks and tremendous pressure of making their $2 billion blockbuster
'엔드게임'에서 2012년 뉴욕에 있던 로키는 스페이스 스톤을 훔쳐서 사라진다. 이때 로키가 다른 시간대를 창조했다는 것이다.

이들 설명에 따르면, 과거 로키는 캡틴 아메리카가 스톤을 돌려놓으며 엉킨 시간대를 푼 것과는 무관하게 존재한다. 캡틴이 과거로 돌아간 목적은 스톤이 떠났던 과거 시간대를 고쳐놓는 것이었다.

로키는 이와는 별개의 시간대를 창조했다. 이 때문에 캡틴이 로키를 직접 발견하지 않는 한 이를 바로 잡는 건 불가능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러한 로키 행방은 향후 디즈니가 제작할 '로키' TV 시리즈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팬들은 예상하고 있다.

디즈니는 지난해 로키가 주연을 맡는 TV시리즈 제작을 발표했다. 로키는 디즈니가 준비 중인 스트리밍 플랫폼인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