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더 재밌다” 특이한 이력 가진 '프로듀스X101' 연습생들

2019-05-24 22:00

add remove print link

'프로듀스X101' 방영 동시에 TV 화제성 1위
'사업부터 수영 국가대표까지' 알면 알수록 매력 있는 연습생들

1회 방송이 시작하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는 ‘프로듀스 X 101’ 관련 내용으로 뒤덮였다.

특히 김민규, 김요한, 송유빈, 남도현 연습생 등이 번갈아 실검 1위와 상위권을 점령해 '역대급' 아이돌 탄생을 예고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방송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프로듀스 X 101' 연습생들. 그중에서도 특이한 이력으로 팬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연습생들을 정리했다.

1 이세진(iMe Korea) / 인형 사업

대학에서 무대의상을 전공한 이세진 연습생은 데뷔 전 ‘마리몽’이라는 인형을 상표까지 등록하며 팔았던 경력이 있다. 수익금으로는 유기 동물을 후원했다. 현재 이 ‘마리몽’ 인형은 중고장터에서만 고가로 거래되고 있다.

2 박윤솔(Nest) / '노라조' 백댄서 출신

엠넷 '프로듀스X101'
엠넷 '프로듀스X101'

뛰어난 춤실력으로 활약한 박윤솔 연습생은 과거 노라조 ‘슈퍼카레사이다맨’ 무대 백댄서로 출연했다. 박윤솔 연습생은 이외에도 BTS, 핫샷 등 여러 가수들 백댄서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3 함원진(스타쉽) / 또봇 성우 출신

엠넷 '프로듀스X101'(왼쪽), 애니메이션 '변신 자동차 또봇'(오른쪽)
엠넷 '프로듀스X101'(왼쪽), 애니메이션 '변신 자동차 또봇'(오른쪽)

함원진 연습생은 인기 애니메이션 ‘변신 자동차 또봇’에서 ‘독고오공’이라는 캐릭터의 성우를 연기했었다. 그때 인연인지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레트로봇’ 공식 블로그에는 함원진 연습생 응원 글이 올라와 있다.

4 유리(Esteem) / 수영 국가대표•예비역•멘사 회원

엠넷 '프로듀스X101'
엠넷 '프로듀스X101'

역대 프로듀스 출연자 중 최초의 러시아권 출신자로서 한국어, 러시아어, 영어, 우즈벡어 4개 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유리 연습생은 학생 시절 러시아 ‘수영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세계 대회에서 1위를 한 적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졸업 후 군대를 다녀온 군필자다. 현재는 한국으로 귀화해 고려대학교 국제학부에 재학 중이다. 멘사 회원일 정도로 다재다능하다.

5 김요한(위) / 태권소년코로 리코더 불기

이하 곰tv '프로듀스X101'

첫 회부터 ‘태권소년’이라는 캐릭터와 훈훈한 비주얼로 국민 프로듀서들 마음에 확실히 각인된 김요한 연습생은 13년 동안 태권도 선수로 활동했다. 현재는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지 3개월째라고 한다.

김요한 연습생의 또 다른 특기는 바로 ‘코로 리코더 불기’다. 다소 황당한 개인기지만 고퀄리티 연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6 금동현(C9) / 전교 부회장 출신

시청자들 사이에서 ‘숨겨진 귀요미’라 불리는 금동현 연습생은 2003년생으로 올해 17살이다. 고교생이라는 풋풋한 매력으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무대 위에서도 귀여운 비주얼을 뽐내는 금동현 연습생은 전교 부회장, 방송댄스반 반장으로 활발하게 학교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7 차준호(울림) / 전교 회장 출신

뉴이스트 황민현과 인피니트 엘을 닮은 외모로 이미 국민 프로듀서 마음을 울린 차준호 연습생도 전교 회장 출신이다. 남다른 외모와 함께 반전 매력을 뽐내고 있다. (하지만 전교 회장 당시 학생 수는 33명뿐이었다고 한다.)

8 이한결(MBK) / 보육원 봉사활동

7살 때 입양돼 지금의 부모님을 만난 이한결 연습생. 과거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에서 "초등학교 1학년 때까지 엄마, 아빠가 뭔지 몰랐다. 일곱 살 때까지 보육원에 있었다"라고 밝혔다. 촬영 당시에도 직접 보육원을 방문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9 권태은(에이코닉) / 모델 출신

매력적인 눈웃음으로 ‘동공 실종남’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권태은 연습생은 ‘2018년 S/S 헤라 서울패션위크’에서 패션모델로 먼저 데뷔한 모델 출신 연습생이다. 잡지 ‘월간웨딩 21’ 모델을 하기도 했다.

10 김민규(젤리피쉬) / 선도부 출신

김민규 연습생은 방송 시작 전 공개된 예고 영상만으로도 호평을 받았다. 그는 뛰어난 비주얼과 선도부 출신이라는 반듯한 이미지로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면서 주목받았다.

그러나 김민규 연습생은 이후 진행된 레벨테스트에서 1위에서 최하위인 'X등급'을 받았다.

김민규 연습생은 "제가 아직 그 정도의 실력이 안 됐다는 것"이라며 "선배님들께 이런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것 자체가 쉬운 기회가 아니다. 트레이너들이 보기에 제가 아직 부족하다고 하시면 연습을 더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겸손한 태도를 보여줬다.

엠넷 '프로듀스X101'은 엠넷닷컴지마켓으로 투표가 가능하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