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분에 맞는 맥주 알고 싶나요?

2019-05-24 13:14

add remove print link

맥주 한 잔에 얽힌 잡학지식 '오늘도 마십니다, 맥주' 출간
맥주 한 모금에 담긴 역사 한 토막, 맥주 스타일과 추천 맥주 등 총 3개 파트로 구성

신간 '오늘도 마십니다 맥주' 표지 /뉴스1
신간 '오늘도 마십니다 맥주' 표지 /뉴스1

맥주엔 국경이 없다. 편의점이나 할인마트에서 미국, 독일, 체코 등 맥주로 유명한 국가는 물론 이름도 생소한 곳에서 수입해 온 맥주를 쉽게 볼 수 있게 됐다.

여러 개를 구매하면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사지 않으면 손해인 듯한 기분마저 들지만 무엇을 사야할 까 고민된다. 지금이라도 맥주 공부를 해보자.

이책은 내 기분에 맞는 맥주를 알맞게 고를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저자는 대학 시절부터 새로운 맥주를 발견하면 주저 없이 집어 드는 맥주 애호가로 블로그 '지프리의 맥주일주'를 통해 맥주 스타일과 테이스팅, 역사 등 맥주 관련 이야기를 쓰고 있다.

책은 맥주 한 잔에 얽힌 잡학지식부터 맥주 한 모금에 담긴 역사 한 토막, 맥주 스타일과 추천 맥주 등 총 3개의 파트로 나뉜다.

맥주는 중세 시대 전염병으로부터 사람들을 구하고 사순절 수도사들의 허기를 채워주었고 현재 우리의 오늘은 달래주고 있다. 따라서 책의 내용은 맥주를 마실 때 반드시 지켜야 할 '법칙'이 아니라 '나만의 맥주'를 찾아가는 데 가볍게 참고할 만한 팁에 더 가깝다.

저자는 맥주를 마시는 궁극적인 목적이 맥주에 관한 온갖 용어와 분류법을 암기하기 위해서가 아닌, 그저 맥주를 조금 더 깊이 알고, 마시는 데 있다고 말한다.

라거와 에일이라는 선택지에서 홉과 아로마의 강도를 따지고 오늘 먹을 음식과 어울리는 맥주 스타일을 골라보자. 잘 선택하면 내일의 기분을 만든다.

◇오늘도 마십니다. 맥주 / 이재호 지음/ 다온북스/ 1만4500원

home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