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외는 없다?” 박진영이 '트와이스 콘서트'서 쫓겨날 뻔한 이유

2019-05-27 08:10

add remove print link

박진영, 트와이스 콘서트장에서 보안요원과 대화 나누는 사진 올라와
SNS 이용자, 박 씨가 휴대전화로 트와이스 촬영하다 주의받는 거라고 주장해

트와이스 공식홈페이지 갤러리
트와이스 공식홈페이지 갤러리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박진영 씨가 소속 가수인 트와이스 콘서트장을 찾았다가 뜻밖의 상황을 마주했다.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 방아동 올림픽공원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는 트와이스 단독 콘서트 '트와이스라이츠'가 열렸다. 이날 공연장에는 소속사 대표인 박진영 씨도 자리했다.

몇몇 트위터 이용자 말에 따르면, 박 씨는 팬들과 함께 객석에서 트와이스 무대를 즐겼고 앵콜 무대를 보던 중 직접 휴대전화를 꺼내 트와이스를 촬영하기도 했다.

그들은 이 모습을 목격한 보안요원들이 박진영 씨를 불러들여 주의를 줬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박 씨가 보안요원들과 잠시 대화 나누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찍어 올리기도 했다.

해당 사진은 각종 SNS와 커뮤니티로 확산되며 관심을 받았다. SNS와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소속사 대표에게도 예외 없네", "대표가 소속 가수 콘서트장에서 주의받은 게 웃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박 씨가 콘서트장을 떠나는 모습을 촬영한 뒤 드립을 친 것", "실제로 주의를 받기는 했으나 해당 사진은 그냥 퇴장하는 모습이다" 등의 주장도 있다.

한편 트와이스 콘서트 입장 및 공연관람 유의사항에는 "촬영, 녹음 및 SNS를 통한 생중계 등의 행위는 관계법령상 공연에 대한 저작권 침해 및 아티스트나 전속사의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하는 불법행위"라며 "공연장 내 촬영 및 녹음이 가능한 전자기기는 반입이 불가하다"는 내용이 있다.

"공연 시작 후 상기 물품 반입과 사용이 적발될 경우 테이프, 필름, 메모리스틱 등 데이터를 압수하여 소거한 후 즉시 퇴장조치 되므로 유의 부탁드린다"는 내용도 적혀있다.

home 김보라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