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논의를 거친 끝에...” 강용석이 임블리 고발 계정에 올린 글

2019-06-06 17:31

add remove print link

6일 오전, 임블리 고발 계정에 장문의 입장 올려
승소 자신하며 소송비용 모금 나서

뉴스1
뉴스1

강용석 변호사가 임블리와 법정 다툼을 겪고 있는 인스타그램 '임블리 고발 계정(imvely_sorry)'에 직접 글을 올렸다. 소송비용을 모금하기 위해서다.

6일 오전, 임블리 고발 계정에는 '법무법인 넥스트로 대표 변호사 강용석' 명의로 긴 글이 올라왔다.

강 변호사는 "(제가 볼 때) 블리블리 화장품 사용으로 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법원 소송을 통해 임블리 측으로부터 그에 응당한 손해 배상을 받아야 한다. 피해가 워낙 명백하고 커서 승소 가능성은 90퍼센트 이상"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소송을 제기하기 위해서는 먼저 법원에 인지대, 송달료, 감정비용, 증인여비 등을 내야 한다. 변호사 비용도 일부 필요하다"며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장시간 논의를 거친 끝에 여러분께 어려운 부탁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

그는 "소송 진행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소액이라도 모금해주시면 소송에 승소하거나 합의가 돼서 받게 되는 금원에서 먼저 위 모금된 비용에 이자 연 10%까지 계산해서 먼저 갚아드리도록 하겠다"며 모금을 요청했다.

이어 "피해자분들이 비용 문제로 임블리의 교만함과 부덕한 행태를 응징하지 못한다면 여기 모여 다 같이 분노했던 시간들이 헛수고로 끝나고 말 것이다"라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결심할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힘을 보태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강용석 변호사는 임블리 측으로부터 계정 삭제를 요구받은 임블리 폭로 계정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임블리 피해자들을 모아 집단소송을 준비 중이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 #임블리_소비자운동 ✔️ -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감에도 소비자분들께 또 손을 벌리기가 너무나도 염치가 없었기에 기존 남은 후원금을 쓰되 따로 후원금을 모집하지 않았습니다. - 그에 따라 변호사비를 집단소송 피해자분들이 부담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으셔서 이렇게 변호사님께 의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 정말 죄송합니다. - 현재 임블리측에서 집단소송 준비자분들에게 연락이 닿아 보상을 받으신분들도 계시고, 피해사항이 미미해 포기하시거나, 변호사비용이 부담스러워 포기하신분들도 계십니다. - 하여 이렇게 또 다시 후원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정말 면목없습니다. - 이전 후원금처럼 소액진행을 할까했지만 너무 염치가 없어서 변호사님께서 펀드를 제안해주셨습니다. - 잠시 빌려주신다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현재 후원금,선임비에 대해서 많은 얘기들이 나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 추후 내역은 다 공개할것입니다. 지금 하지 않는 이유는 그것을 빌미로 주지 않기 위함입니다. - 저를 응원해주시고 후원해주셨듯이 집단소송 피해자분들도 응원해주세요. - 금전적으로 지치는것이 상대가 원하는것이겠지요. 펀드후원금이 많이 모일 시 집단소송 인원을 추가적으로 모집하겠습니다. - 펀드후원금 모집 작성 전에 미리 내용을 전달해드립니다. 모집전에 여러분들의 의견도 듣고싶습니다. - 감사합니다. - ????덧붙이는 글 : 소액참여 원하시는분들이 있으셔서 2종류로 모금진행하겠습니다. - - #임블리 #imvely #블리블리 #velyvely #부건에프엔씨 #イムブリー #ブリーブリー #imvely_cn #imvely_jp #唯黎唯黎 #爱唯黎 #imvelystyle

????임블리빠에서 계몽한 VVIP????(@imvely_sorry)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권상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