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한마음 행사’성료

2019-06-07 21:40

add remove print link

화순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한마음 행사’성료

7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화순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한마음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화순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지혜) 주관한 한마음 행사에 화순 지역 16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센터 종사자, 학부모 등 500여 명이 함께 했다.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명랑운동회, 경품행사 등 아이들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경기종목·OX게임·단체게임 등 재량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뛰고 소리치며 신난 하루를 보냈다.

행사장을 찾은 구충곤 화순군수는 “미래의 소중한 보배인 우리 아동과, 종사자들 모두 그동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어놀며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날이 되길 바란다”며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리겠다”고 밝혔다.

김지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화순군의 후원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며 “지역 내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아동 돌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맞벌이와 저소득, 다자녀 등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교육·문화·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화순군은 16개 지역아동센터에 390여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