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동산고 야구부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2019-06-11 12:41

add remove print link

동산고등학교 야구부 학생들의 재능나눔!

출처 동구청
출처 동구청

인천 동구 자원봉사센터는 10일, 동산고등학교 야구 훈련장에서 ‘D·S·B(Dong San Baseball) 재능봉사단’발대식을 개최했다.

D·S·B 재능봉사단은 야구 체험을 희망하는 인천 동구 지역아동센터 이용자 및 장애인들에게 희망과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인천동산고등학교와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 공동 주관으로 추진됐다.

봉사단은 지난 5월 9일부터 동구 지역의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 내 장애인작업장 참여 장애인들 중 야구 활동을 희망하는 아동 및 장애인 60여명을 대상으로, 선수들과 아동들은 팀을 구성하여 이어달리기, 공던지기, 배트연습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최기형 동산고등학교 교장은 “동산고등학교 야구부 역사에 있어 또 하나의 의미 있는 출발”이라며, “재능나눔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지금처럼 의미 있는 발걸음을 계속해서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허인환 구청장은 “전체 인구 중 30%정도가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동구에 새롭고 뜻깊은 봉사단이 출범했다”며, “선수들을 비롯하여 재능봉사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D·S·B 재능봉사단 활동은 지역아동센터 및 장애인복지기관과 연계해 매주 1~2회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