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어르신 역량강화 청와대 견학

2019-06-13 12:30

add remove print link

어르신 45명 청와대 등 찾아 힐링의 시간 가져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는 어르신 45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박2일 동안 청와대를 방문하는 등 모처럼의 나들이로 화합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출발 환송 차 나온 이승옥 군수는 “청와대 견학을 통해 국정을 잘 이해하고 어르신들에게 견문과 긍지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견학도 중요하지만 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잘 다녀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각 읍면에서 2~5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12일 아침 강진을 출발한 일행은 오후 3시부터 청와대 홍보관을 견학을 시작으로 각종 야외행사를 개최하는 장소로 4계절이 아름답다는 녹지원, 경무대 터, 구 본관 터, 영빈관, 사랑채, 칠궁 등 다양한 장소를 둘러보았다.

청와대 견학 이후 강화도로 이동해 회원들 간 정보교환과 화합 한마당의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 숙소인 강화도를 출발한 일행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절인 전등사로 이동하여 역사의 소중함과 생활의 여유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등사 관람 후 강진으로 이동한 일행은 저녁식사를 끝으로 1박2일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박종득 강진군지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군의 예산 지원으로 청와대 방문 기회가 적은 노인 회원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 보람된 시간이었으며 배려해준 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