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대학생 도시재생 환경디자인 공모전’ 발표회 개최

2019-06-15 06:48

add remove print link

순천시, ‘대학생 도시재생 환경디자인 공모전’ 발표회 개최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12일 순천시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에서 ‘대학생 도시재생 환경디자인 공모전’ 발표회를 열고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순천시 4단계 도시재생 사업’인 북문로 일원에 지역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활성화 계획을 반영해 실제 사업 반영할 수 있는 도시재생 우수모델을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생태도시 및 정원의 도시 순천에 부합하는 특색 있는 아이디어로 디자인을 만들어냈으며 주민과 함께 어울려질 수 있는 공간창출을 위해 노력한 흔적이 돋보였다.

특히, 순천대 조경학과 학생들은 4단계 도시재생지역인 북문로 일원 골목 곳곳을 다니며 현장조사와 주민의견수렴을 거쳐 13개의 환경디자인 작품이 도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순천대학교 조경전공 F=ma팀(김가은, 박지은, 이덕호)이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아무개 상점, 상권거리통행체계, 스마트 파킹 시스템, 주택 레인가든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F=ma팀은 “도시재생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내 아이디어가 실제로 도시의 한 부분에 구현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순천시는 이번에 출품된 디자인 중 일부는 도시재생 사업 추진 시 반영하여 사업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시재생 경제 주체들과 협력으로 환경디자인을 조성하고 주민들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순천시 조태훈 도시재생과장은 “순천대학교와 협력사업으로 추진해 청년층의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했으며, 더욱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고 참여하는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은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에서 6월17일(월)부터 ~ 21일(금)까지 우수 작품을 1차 전시할 계획이며, 2차 전시는 6월 24일(월) ~ 28일(금)까지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