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사위, 이메일 1통으로 '이스타항공' 취업했다”

2019-06-18 11:48

add remove print link

문 대통령 사위, 또다시 '부정 취업' 의혹
곽상도 의원 “문 대통령 사위, 부정 취업했다”

문재인 대통령 사위가 또 부정 취업 의혹에 휩싸였다.

18일 '조선일보'는 문재인 대통령 사위 서 모(38) 씨가 이스타항공과 합작을 추진하던 태국 현지 회사(타이 이스타제트)에 이메일 이력서 한 통만 보내고 취업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지난 3~6일 태국 방콕에서 만난 '타이 이스타제트' 관계자 A씨로부터 '정식 채용 절차 없이 대통령 사위를 취직시켰다'는 취지의 증언을 확보했다"며 "채공 공고도 내지 않았는데 서 씨가 지원 메일을 보내왔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여당 국회의원 출신이자 문재인 대선 캠프 직능본부 수석부본부장을 지냈던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설립한 회사다. 이스타항공 측은 "이상직 이사장이 문 대통령 사위 취업에 영향력을 행사한 바 없다"며 "서 씨도 잠깐 다니다 나갔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 씨는 가족들과 함께 태국으로 이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 곽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다혜 씨 동남아 이주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지난 13일 곽 의원은 문 대통령을 직권남용 및 강요 혐의로 고소했다. 그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과 관련해 문 대통령이 자신에 대해 수사 지시를 내린 게 직권남용이라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해당 사건 발생 시점인 2013년에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관련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의혹이 제기돼 검찰과거사위원회 수사 권고 대상이 됐다. 그러다 지난 4일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대한민국 청와대
대한민국 청와대
셔터스톡
셔터스톡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