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출산친화 가족사진․UCC 수상작...‘눈길’

2019-06-19 05:20

add remove print link

최우수 "(사진) 늦은 웨딩마치", "(UCC) 부모님의 선물”등12개 작품 선정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가족사진과 UCC(직접 제작한 동영상 등 콘덴츠) 공모전 수상작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14일 ‘제1회 가족사랑 행복공감’ 출산친화 가족사진․ UCC 공모전 작품 심사를 갖고 행복가족상(최우수), 희망가족상(우수), 축복가족상(장려) 등 12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행복가족상으로는 집안사정으로 인하여 늦은 결혼식을 한 웨딩드레스 입은 엄마와 세 딸의 모습을 담은 ‘늦은 웨딩마치’의 이혜진씨(고흥읍, 여)와 ‘부모님이란 선물(UCC)’의 김참(동강면, 여)씨 작품이 선정됐다.

그 밖에도 출산이 임박한 산모와 순산을 기원하는 예비 아빠와의 따사로운 햇빛으로 ‘탄생의 빛’을 의미하는 박형문 씨의 사진작품 등 10점이 희망가족상과 축복가족상을 받게 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가족사진과 UCC 등 23점이 응모돼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내달 11일 오전 10시에 군청 우주홀에서 열릴 인구의 날 행사 시 시상한다.

또한, 수상작은 인구의 날 기념주간인 7월 8일부터 20일까지 군청 1층 로비에 전시하고 관련 홍보물 제작에 활용하는 등 가족 사랑과 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용으로 의미 있게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다복한 가족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잊고 지내던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군민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전해준 응모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사진 속 모습처럼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