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유치면·광주 MTB 회원, 우정한마당 개최

2019-06-19 05:55

add remove print link

장흥댐 호수 숲속 둘레길 MTB코스 활성화 도모

장흥군 유치면은 지난 16일 유치면 다목적회관 및 장흥댐 호수 숲속 둘레길 MTB길 일원에서 광주광역시 굴렁쇠 회원과, 영진 MTB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정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치면 초청으로 장흥댐 호수 숲속 둘레길 MTB길 활성화를 위한 방안의 하나로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유치면과 광주 MTB협회에서 준비한 선물을 서로 전달하고 장흥댐 호수 숲속 둘레길 MTB길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결의한 후에 참가자 전원이 라이딩을 실시했다.

사색과 느림의 미학을 배우는 장흥댐 호수 숲속 둘레길 MTB길은 4개코스 연장 73㎞로 장흥댐의 아름다운 경관을 따라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각 코스마다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는 전국 최고의 MTB코스로 전국 MTB동호회 회원들로부터 「한번은 가봐야할 곳」으로 선정되는 등 전국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광주굴렁쇠 MTB 회장(고재영)은 “지난 2015년부터 유치면과 인연이 되어 매년 장흥댐 호수 숲속 둘레길 MTB길을 방문하고 있으며 올 때마다 환대에 감사하며 MTB길 활성화를 위해 전국동호회와 연계하여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장용 유치면장은 “ '유동인구 300만 유치'라는 민선 7기 군정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장흥댐 호수 숲속 둘레길 MTB길 편의시설 및 라이딩코스를 올 상반기내에 정비하고 군과 연계하여 각종대회를 유치하는 등 전국 최고의 MTB코스로 가꾸어 전국의 많은 MTB동호인들이 방문하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