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계시나요?"... 라면 맛있게 끓이는 64가지 방법

2019-06-19 14:46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버 '칩'이 공개한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재료 하나로 다양하고 맛있는 라면 즐길 수 있어

한 유튜버가 공개한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비법'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근 유튜버 '칩'은 "라면을 끓이는 64가지의 참신한 방법"이라는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했다. 유튜버는 사람들이 집에서 라면을 끓일 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줬다.

유튜브, 칩chip

그는 "케첩이나 카레 한 숟가락을 넣으면 (라면이) 맛있다", "뜨거운 물만 넣으면 조리가 되는 블럭을 (넣으라)", "'참깨라면' 밑에 누룽지를 깔고 먹으라"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

칩은 직접 먹어본 라면을 추천하며 사람들이 더욱 맛있게 라면을 먹을 수 있는 팁을 알려줬다.

이하 유튜브 '칩chip'
이하 유튜브 '칩chip'

칩은 계란 맛을 살리는 라면을 만드는 비법도 공개했다. 그는 "계란을 풀어 넣을 때는 라면의 90%가 익고 나서 넣는 게 좋다"라며 "통으로 넣게 될 경우 계란이 잘 익지 않기 때문에 면, 스프와 동시에 넣으라"고 말했다.

칩은 면을 다 먹고 나서 남은 국물에 계란을 풀어서 넣으면 계란 식감이 좋다고 추천했다.

칩은 파, 양파를 넣을 땐 향이 강하지 않는 라면에 넣으라고 했다. 그는 "데코레이션이 아니라면 소심하게 넣지 말고 파를 왕창 넣으라"고 말했다.

칩은 본인만의 라면 조리법도 공개했다. 그는 "전자레인지 조리형 컵라면은 무조건 전자레인지 조리를 해 먹는 게 진짜 맛있다", "봉지라면보다 컵라면을 끓여서 먹는 게 더 맛있다"고 얘기했다.

칩은 "컵라면 면은 다공성 면으로 공기구멍이 상대적으로 많이 뚫려있어 면에 간이 훨씬 잘 베이고 면이 훨씬 탱클 해진다"고 했다.

이외에도 그는 마라탕 맛과 비슷한 맛이 나는 라면을 만드는 비법 등도 공개했다.

home 빈재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