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HK+사업단, 중화인민공화국 총영사관 초청 간담회 개최

2019-06-28 11:02

add remove print link

중국총영사관 초청간담회 단체사진 / 사진제공=경성대학교경성대(총장 송수건) 한국한자연구소(

중국총영사관 초청간담회 단체사진 / 사진제공=경성대학교
중국총영사관 초청간담회 단체사진 / 사진제공=경성대학교

경성대(총장 송수건) 한국한자연구소(소장 하영삼)는 지난 25일 궈펑(郭鵬) 부산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총영사의 초청으로 駐부산 중화인민공화국 총영사관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궈펑 駐부산 중화인민공화국 총영사와 하영삼 한국한자연구소 소장을 비롯한 HK+한자문명연구사업단 연구진 등 10여 명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 및 협력에 대해 환담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궈펑 駐부산 중화인민공화국 총영사는 그동안 한국한자연구소가 한자와 동아시아 한자문명에 대한 연구와 성과 확산에 기울인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향후 상호 발전을 위하여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하영삼 한국한자연구소 소장은 사업단 출범식부터 각별한 관심을 보여준 駐부산 중국총영사관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동아시아 한자문명연구의 세계적 허브 역할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경성대 한국한자연구소는 작년에 인문한국플러스 해외지역 사업에 선정되어 ‘한자와 동아시아 문명연구-한자로드의 소통(疏通), 동인(動因), 도항(導航)’이라는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한자문화콘텐츠 제작, 한자문화강좌 및 한자로드 문화답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