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사람 김가오] EP18. “스파이더맨 덕후라면 여기가셈” 덕질 제대로 할 수 있다는 ‘스크린X관’ 관람 후기

2019-07-05 12:21

add remove print link

[요즘사람 김가오] EP18. 덕질 제대로 할 수 있다는‘스크린X관’에서 영화 본 후기
CGV, 7월 6일까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특별 이벤트 '마블러상영회' 진행

※해당 콘텐츠에는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줄거리 스포가 없습니다.

“아닌 척 해도 우리에겐 뭔가 ‘있어보이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의 ‘가오’는 소중하니까!”

[요즘사람 김가오] EP18. “스파이더맨 덕후라면 여기로” 덕질 제대로 할 수 있다는 ‘스크린X관’에서 영화 본 후기

“그래서 엔드게임 끝나고 뭐 어떻게 됐는데!!!!”

지난 4월, ‘마블덕후’들의 눈물과 혼을 쏙 빼놓았던 ‘어벤져스’ 4탄이 막을 내렸다. 그리고 7월 2일 ‘어벤져스 : 엔드게임’의 후속작이자, 새로운 마블 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리는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이 개봉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공식 포스터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공식 포스터

“제대로 ‘마블덕후’인 김가오도 빠질 수 없지-★”

마블 영화는 무조건 넓은 스크린으로 봐야 한다는 필자의 철칙에 따라, 개봉일 날 ‘용산 CGV 스크린X관’에서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을 관람했다.

이하 위키트리
이하 위키트리

‘용산 CGV’의 벽 한 면 채운 커다란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포스터. 들뜬 마음을 주체하지 못하며 신나게 극장 안으로 들어갔다. (찍느라 고생했다. 내 팔아…)

스크린X관으로 들어가는 길에 때마침 ‘스파이더맨’ 코스튬을 한 팬을 만났다.

“여.. 여기도 봐 주….. 그냥 가시지 말고ㅠㅠㅠ 크흑ㅠ”

SBS, '싸인'
SBS, '싸인'
위키트리
위키트리

다행히 팬은 자리를 떠나지 않고 가방을 내리더니, 김가오 앞에서 ‘스파이더맨’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기 시작했다. (여기서 스파이더맨을 보다니… 운 좋게 계 탄 김가오다)

이하 네이버영화
이하 네이버영화

근데 사실 현재 ‘스파이더맨’은 국내여행 중….

야구장에서 시구도 하고, 유명한 빵도 사 먹으러 간 스파이더맨.

실제 ‘스파이더맨’역의 ‘톰 홀랜드’와 빌런 ‘미스테리오’역의 ‘제이크 질렌할’도 홍보차 한국을 찾기도 하며,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열풍은 더욱 더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다.

위키트리
위키트리

스파이더맨 코스튬 팬을 뒤로하고, 드디어 ‘스크린 X관’에 도착했다. 270도 확장된 스크린을 통해, ‘스파이더맨’의 화려한 CG 액션 장면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심장이 두근거리기까지 했다.

유튜브, ScreenX KOREA
유튜브, ScreenX KOREA

잠깐 ‘스크린X관’에 대해 설명하자면, 영화 장면을 스크린 세 면으로 확장해 270도의 넓은 화각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마블 영화의 스펙타클하고 긴장감 넘치는 액션들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간 것과 같은 ‘미친 공간감’을 주기 때문에 극강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유튜브, ScreenX KOREA

특히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을 ‘스크린 X관’에서 봐야 하는 이유는, 이미 영화 촬영 때부터 270도의 화각을 염두에 두고 넓은 광각으로 촬영했기 때문에, ‘마블’이 의도하는 압도적인 비주얼의 짜릿한 액션을 더욱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스크린 X관에서 느끼는 ‘스파이디’ 액션 미.춌.다”

유튜브, ScreenX KOREA
유튜브, ScreenX KOREA

이번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에서는 가슴 뻥 뚫리는 시원한 스파이디 액션뿐만 아니라 메인 빌런 ‘엘리멘탈 크리쳐스’들의 물, 불, 태풍을 활용한 압도적인 비주얼의 화려한 액션까지 ‘스크린 X’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세 개의 스크린에서 펼쳐졌던 폭포 같은 물기둥과 물세례, 거대한 파도는 마치 워터파크 파도 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하 네이버영화
이하 네이버영화

또한, ‘물’의 도시 ‘베니스’에서 ‘웹슈터’를 활용해 이곳저곳을 누비는 스파이더맨의 고공 액션도 놓칠 수 없었던 최고의 액션 씬 중 하나다.

‘제이크 질렌할’이 연기한 ‘미스테리오’ 역시 강렬한 빔 액션과 ‘엘리멘탈’과의 숨 막히는 격전도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마블 덕후’라면 ‘마블러 상영회’도 놓치지 말자”

CJ CGV
CJ CGV

마침 김가오가 간 상영관은 ‘마블러 상영회’관이다. ‘마블러’들이 마음껏 ‘스파이더맨’을 즐길 수 있도록 응원과 박수, 환호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화려한 액션과 유머러스한 장면이 나올 때마다 함성을 지르던 ‘마블러’들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아른거릴 정도로, ‘마블덕후’라면 놓쳐서는 안 되는 특별한 이벤트다.

@_xx.5210.m
@_xx.5210.m

#스파이더맨_영화 보는데_옆에 ㄹㅇ 스파이더맨 있음_개꿀ㅇㅈ?

코스튬 복장을 한 팬들의 입장은 대환영이니, 누구보다 ‘스파이더맨’을 가장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관객이라면 ‘마블러상영회’를 꼭 참여하길 추천한다.

네이버영화
네이버영화

7월 2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4일간 스크린X관에서 진행되는 ‘마블러상영회’. 3개의 스크린으로 생동감 넘치는 압도적 스케일의 액션도 즐겨보고, 팬들과 즐거운 추억도 쌓고 싶다면 ‘마블러상영회’를 놓치지 말자.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공식 포스터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공식 포스터
home 김민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