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박나훈 교수, 인도네시아 초청공연 ‘눈길’

2019-07-17 02:44

add remove print link

연기공연예술학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지원받아 내년에도 초청

와이즈유 연기공연예술학과 박나훈 교수가 인도네시아 살리하라 극장에서 초청공연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 연기공연예술학과 박나훈 교수가 인도네시아 살리하라 극장에서 초청공연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박나훈 교수(연기공연예술학과)가 지난달 26일부터 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살리하라 극장에서 초청공연을 마치고 귀국했다.

박나훈 무용단을 이끌고 있는 박 교수의 인도네시아 초청공연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한국의 우수한 작품을 해외에 소개하는 트래블링 코리안 아츠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박 교수는 이번 인도네시아 공연에서 ‘세 개의 공기’와 ‘두 개의 문’이라는 작품을 선보였다. ‘세 개의 공기’는 한국 전통 식재료인 마늘의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설치 미술과 무용가의 몸짓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공연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두 개의 문’은 음식을 담는 소쿠리를 주요 소품으로 활용해 무용수들의 퍼포먼스가 곁들여지는 등 현대미술과 현대무용이 결합한 공연이었다.

박 교수는 “이번 공연은 기존 아웃도어 공연이 아니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최상급 극장으로 손꼽히는 300석 규모의 극장에서 펼쳐져 의미가 깊었다”면서 “앞으로 연기공연예술학과 재학생들의 실력과 안목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국내외 공연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교수는 내년에도 살리하라 극장에 초청을 받은 상태로 연기공연예술학과 학생들로 이뤄진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