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조개 무단 채취한 '정글의 법칙' 제작진이 받은 징계 수위

2019-07-18 21:02

add remove print link

태국 천연기념물 대왕조개 채취해 논란된 '정글의 법칙'
SBS, '정글의 법칙' 제작진에게 중징계 내려

이하 SBS '정글의 법칙'
이하 SBS '정글의 법칙'

SBS가 '정글의 법칙' 태국 대왕조개 무단 채취 관련 논란에 공식 입장을 전했다.

18일 SBS는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아일랜드'편에서 불거진 대왕조개 무단 채취 사건과 관련해 인사위원회를 열어 담당 제작진에게 중징계를 내렸다고 밝혔다.

SBS에 따르면 해당 논란으로 담당 예능본부장, CP, 프로듀서는 각각 경고·근신·감봉을 받고, '정글의 법칙' 연출에서 배제됐다.

또한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아일랜드' 전 편은 다시 보기가 중단됐으며, 오는 20일 방송에서는 시청자 사과문이 방송될 예정이다.

SBS는 앞으로 철저한 사전 조사와 '해외 제작시 유사 사건 재발 방지 및 법적 리스크 예방을 위한 매뉴얼(가칭)'을 마련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SBS는 "현지 규정을 충분히 숙지하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SBS 측이 밝힌 공식 입장 전문이다.

SBS는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 제작진의 태국 대왕조개 채취와 관련하여 7월 18일 인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예능본부장, 해당 CP, 프로듀서에 대해 각각 경고, 근신, 감봉을 조치하고, 해당 프로듀서는 ‘정글의 법칙’ 연출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SBS는 시청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 전 회차 방송분의 다시보기를 중단했으며, 오는 20일 ‘정글의 법칙’을 통해 시청자 사과문도 방송할 예정입니다. 향후 철저한 사전 조사와 ‘해외 제작시 유사 사건 재발 방지 및 법적 리스크 예방을 위한 매뉴얼(가칭)’을 마련하여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시청자 사과문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

SBS는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 태국 편에서 대왕조개 채취 및 촬영과 관련, 현지 규정을 충분히 숙지하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SBS는 시청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아일랜드’ 전 회차 방송분의 다시보기를 중단 조치하였습니다.

앞으로 철저한 사전 조사와 관련 매뉴얼을 마련하여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