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합 무엇?” 커뮤니티 확산 중인 '레몬두부 피자' (영상)

2019-08-20 18:10

add remove print link

“코리안 고르곤졸라! 레몬과 두부의 웰빙 건강식 피자!”
맛에 대해서는 평가 엇갈려

이하 수피자 홈페이지
이하 수피자 홈페이지

처음 보는 피자가 등장했다. 레몬청과 두부를 올린 피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인스티즈, 네이버 카페 등에서는 '레몬두부 피자'라는 메뉴를 봤다는 글이 올라왔다. 누리꾼들은 레몬과 두부라는 처음 보는 조합에 당황스럽지만 궁금하다는 반응이 많았다.

레몬두부 피자는 지난 7월, 국내 피자 브랜드 수피자가 출시한 메뉴다. 토핑으로 두부를 리코타치즈처럼 올리고 레몬청을 뿌린 피자다. 수피자는 레몬두부 피자를 "코리안 고르곤졸라! 상큼한 레몬과 담백한 두부의 웰빙 건강식 피자!"라고 자랑했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가 1만7900원, 라지 사이즈는 2만3900원, 풀 사이즈는 2만8900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았다.

맛에 대한 평가는 엇갈린다. 유튜브에서 레몬두부 피자를 검색하면 먹방 영상 2개를 찾을 수 있다. ASMR 유튜버 '쏘영'은 "(두부와 레몬이) 되게 잘 어울린다. 레몬 신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레몬청이라 되게 달콤하다. 두부 비린 맛도 레몬청이 잡아준다"며 만족했다.

반면 '요즘부부'는 레몬두부 피자를 한입 맛보고는 알 수 없는 웃음을 지었다. 부부는 맛을 설명하려고 노력했지만 놀랍고 당황스럽다는 표정을 지었다. 결국 이들은 레몬두부 피자에 집에 있던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었다.

레몬두부 피자를 판매하는 수피자 배달 지역은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요즘부부tv
유튜브, 쏘영 Ssoyoung
home 권상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