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한 단계 진화한 명품 밥솥 ‘트윈프레셔 2.0 마스터셰프’ 출시

2019-09-01 18:58

add remove print link

2년 만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밥솥… 기존 ‘멀티쿠커’ 기능 발전시킨 ‘오픈쿠킹’ 기능 돋보여
다이렉트 터치 조작부에 ‘나물밥’ 메뉴 추가…취사 중간 나물 투입해 식감과 영양 보존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가 프리미엄 밥솥 신제품 ‘트윈프레셔 2.0 마스터셰프(CRP-LHTR0610FW, CRP-LHTR1010FW)’를 출시, 한 단계 더 진화된 명품 기술력을 선보이며 국내 1위 밥솥 명가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다.

‘트윈프레셔 2.0 마스터셰프’는 쿠쿠전자가 2년 만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밥솥으로, 기존 트윈프레셔의 ‘멀티쿠커’ 기능을 한층 더 발전시킨 ‘오픈쿠킹’ 기능으로 보다 다양한 ‘밥’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오픈쿠킹은 ‘트윈프레셔 2.0 마스터셰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기능 중 하나로, 무압 모드로 취사도중 밥솥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재료를 넣고 그대로 볶거나 뒤집는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이유식이나 해물찜 등 시간차를 두고 재료를 투입해야 영양소 파괴 없이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신선한 식감이 살아나는 음식을 조리할 때 특히 유용하다.

쿠쿠전자는 소비자들이 이 같은 오픈쿠킹 모드를 좀 더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이렉트 터치 조작부에 ‘나물밥’ 메뉴도 추가했다.

오픈쿠킹이 가능한 트윈프레셔 2.0 마스터셰프의 ‘나물밥’ 메뉴를 이용하면 조리 중간 재료 투입이 가능해 나물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영양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어 보다 맛있고 건강한 나물밥을 즐길 수 있다. 그동안 콩나물밥, 무밥, 곤드레밥, 버섯밥 등을 조리하는 경우, 처음부터 쌀과 나물을 함께 넣으면 나물이 너무 익어 식감이나 영양소 측면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완벽하게 개선한 것이다.

또한, 쿠쿠가 기존 트윈프레셔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쿠쿠 2중 모션 밸브’도 탑재되어 있어 한대의 밥솥에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 취사 역시 가능하다. 초고압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 밥솥 특유의 찰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조리할 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트윈프레셔 2.0 마스터셰프의 경우 나물밥과 무압 백미밥 취사 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18분 이상 시간을 단축해, 바쁜 일상에도 건강한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반갑다.

점차 증가하는 1인 및 맞벌이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메뉴와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간편식’ 메뉴를 새롭게 적용,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이나 반조리 식품의 조리 시간 단축은 물론, 일반 전자레인지 사용 시와 비교해 겉 마름 현상 없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데워져 보다 향상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내솥에 1인분 물 조절 눈금을 밥솥 브랜드 최초로 추가해 1인분의 밥도 완벽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내솥은 물론, 내솥 케이스까지 풀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청결함을 강화했으며, 쿠쿠만의 독보적인 특허 기술인 풀스테인리스 원터치 분리형 커버는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커버를 분리, 세척이 가능하다. 2중 모션 패킹, 에코 커브드 내솥 등은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며, 에너지 절약을 돕는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기능 등도 탑재되어 있어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의 편의성까지 세심히 고려했다.

‘쌀을 가장 아름답고 깨끗하게 담는다’라는 의미를 담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는 편의성까지 담겨있다. 밥솥 상단의 핸들 램프와 디스플레이 판넬은 압력에 따라 다른 컬러로 구분되어 인지하기 쉽고, ‘히든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절전 모드일 때 글자가 표시되지 않아 더욱 돋보인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트윈프레셔 2.0 마스터셰프은 그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트윈프레셔’에 쿠쿠만의 독보적인 혁신기술을 적용, 한 단계 더 진화한 명품 프리미엄 밥솥”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함께, 트렌드는 물론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폭넓게 고려한 제품으로 쿠쿠전자의 성장은 물론 시장 활성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윈프레셔 2.0 마스터셰프는 6인용(CRP-LHTR0610FW)과 10인용(CRP-LHTR1010FW) 2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57만8000원, 67만8000원이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