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하면서 하는 첫 사과입니다” 구도 쉘리가 다급히 새벽에 라방키며 남긴 말

2019-10-07 08:10

add remove print link

논란 모은 유튜버 구도 쉘리의 몰카 발언
몰카 의미 모르고 한 발언이라고 해명해

유튜브, 구도쉘리GudoShelley

유튜버 구도 쉘리가 황급히 해명 영상을 올렸다.

7일 새벽 구도 쉘리는 자신의 몰카 관련 발언이 크게 논란이 되자 다급히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해명했다. 구도 쉘리는 "동영상을 처음부터 다시 봤다.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구도 쉘리는 "'한국 공공장소에서 탱크탑을 입어도 될까?'라는 저의 질문에 몰카에 찍힐까 봐 탱크탑을 못 입는다는 답변을 봤다"며 "(당시) 한국말에서 몰카의 의미를 축소해 받아들였다. 라방 시작부터 카메라를 끄는 순간까지 몰카를 일상에서 누가 동의 없이 나를 찍는 파파라치 정도로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누가 나를 신기해서 찍든 웃기게 생겨서 찍든 누가 나를 보는 시선이 어떻든 거기에 위축되지 말자, 내가 당당하자는 생각을 얘기한 것"이라며 "본질적인 자존감에 대한 얘기를 강조하고 싶었는데 몰카라는 키워드에 분위기가 몰려서 라방 당시 저도 이상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유튜브 '구도 쉘리GudoShelley'
유튜브 '구도 쉘리GudoShelley'

구도 쉘리는 라이브 방송 이후 몰래카메라가 리벤지 포르노 등을 의미한다는 것임을 알게됐다고 밝히며 다시 한번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구독자분들께서 제게 여쭈어본 적이 있다. 한국에 와서 체감한 가장 달라진 점이 무엇이냐고..."라며 "9년 만에 한국에 처음 한국에 방문한 지 12일 차에 수면위로 드러난 몰카의 심각성을 체감한 점이 가장 달라진 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스로 감당하기엔 일상에서 일어나는 범죄, 폭력이 꽤 많아졌다"며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이 구축돼야 된다는 점을 이 기회를 통해 상기하게 됐다"는 말과 함께 영상을 마무리했다.

지난 6일 구도 쉘리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구독자들과 소통했다. 그는 대화 도중 몰래카메라 범죄 피해에 관해 자기 생각을 밝혔다.

구도 쉘리는 "몰카 찍힐 수도 있지"라며 "찍히는 게 어때서 본인 스스로가 찔리는 거 아니냐"라고 말했다. 그는 "어떤 옷을 입었을 때 스스로가 창피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켕기는 게 있기 때문에 몰카 찍히기가 두려운 것 아니냐"라고 했다.

이어 "내가 파이는 옷 입었다고 해서 남성들 접대하는 거 아니지 않냐"며 "음란한 의도를 가지고 옷을 입는 것 아니잖아. 자기 스스로가 '죄 짓은 게 없다' 라고 생각하면 당당하게 입고 몰카 찍히는 거 내비두고 초상해 침해가 있는 거니까 그건 법적으로 해결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구도 쉘리는 "인터넷에서 내가 그렇게 옷을 입은 게 떠돌아다닌다 쳐도 꿀리는 게 있냐? 잘못했냐? 당당하면 몰카 찍히거나 말거나 신경을 왜 그렇게 쓰지?"라며 "몰카가 찍혀가지고 못 입겠다는 게 난 그 부분이 이해가 안 간다"고 강조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