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방터 돈가스집, 제주로 이전하면서 갑자기 '핵심 재료' 바꿔버렸다

2019-12-13 09:59

add remove print link

제주로 이전한 포방터 돈가스집 메뉴판 눈길
포방터시장에서 제주로 이전한 돈가스집 '연돈'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요즘 제일 핫한 돈까스라며? #포방터시장돈까스 가 서귀포로 왔지 뭐야 #백종원의골목식당 촬영도 했지 뭐야 #제주도연돈 #연돈 깔끔하게 전 메뉴 #flex 해버렸지 뭐야 #백종원공화국

김대건 / 제주사는 철없는 육지것(@potato86)님의 공유 게시물님,

'포방터시장 돈가스집'으로 불리는 '연돈'이 제주도로 이사를 가면서 '핵심 재료'를 바꿨다.

지난 12일 커뮤니티 '더쿠'에는 제주에서 오픈한 '연돈' 매장 내부 사진이 올라왔다. 이 가운데 매장 한쪽에 붙어 있는 메뉴판이 눈길을 끌었다.

메뉴판에는 등심까스·치즈까스·수제카레 등의 가격과 함께 돈가스 고기 원산지도 표기돼 있었다. 연돈 사장님은 메뉴판에 “연돈의 모든 돈까스는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합니다”라고 적었다.

제주도 특산물인 흑돼지(흑돈)는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육질과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OT - 제주도 연돈 돈까스 비쥬얼.jpg https://img.theqoo.net/mITGl https://img.theqoo.net/dSSVY https://img.theqoo.net/fnwiN https://img.theqoo.net/IJWpD https://img.theqoo.net/QjIXR https://img.theqoo.net/qSeHY https://img.theqoo.net/FfOBd
Theqoo

한 블로거도 최근 '연돈' 관련 게시물을 올렸다.

그는 연돈 돈가스 고기 원산지에 대해 "등심까스 정말 기대됩니다. 이번에 제주도로 이전하면서 제주 흑돼지로 업그레이드하신다는데 제주 도민 입장에서는 흑돼지를 이용해서 가격이 오르는 것보다는 기존 그대로 유지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라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제주독채펜션 달달하우스 달달한여행과 달콤한휴식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연돈'은 서울 서대문구 포방터시장에서 영업하다가 매장을 제주도로 이전했다. 매장은 SBS '골목식당'에서 도움을 준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호텔 더본 제주' 근처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돈은 지난 12일 정오 제주에 새 매장을 오픈했다. 각각 7000원, 8000원이었던 등심까스와 치즈까스 가격은 2000원씩 인상됐다. 기타 메뉴인 수제카레와 밥은 기존 가격 그대로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제주살이 #연돈 #실시간 #12 12 12사태인가? ㅋ #1번은 어제밤 11시부터 기다린 유투버 #당근 못먹음 #당당히 11시40분에감 #예약시스템 바꿔주세욧

제주 한량(@wonsang__yoo)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