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갤럭시 폴드' 이어 내놓는 폴더블폰 실제 사진(?) 유출됐다

2019-12-19 17:40

add remove print link

한 중국인 이용자가 SNS에 올린 폴더블폰 사진 5장
공개된 폴더블폰 사진, 삼성이 발표한 내용과 흡사해 SNS서 주목받아

갤럭시 폴드 / 삼성
갤럭시 폴드 / 삼성

삼성 새 폴더블폰으로 보이는 제품 사진이 유출됐다.

19일 웨이보 이용자 왕벤홍(王奔宏)은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삼성 갤럭시 폴드가 지겹습니까?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을 살펴봅시다"라며 사진 5장을 게재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삼성이 새로 출시하는 것으로 보이는 제품 사진이 담겼다.

중국 이용자가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이 스마트폰은 삼성이 올해 발표한 '갤럭시 폴드'와 달리 위아래로 접는 '클램셸' 방식이다. 제품을 접었을 때는 전면에 시간과 날짜를 알려주는 작은 스크린이 나타난다.

삼성은 지난 10월 미국서 열린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위아래로 접는 형태의 스마트폰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다. 제품은 기존 갤럭시 폴드 모델보다 훨씬 더 작은 모양으로 접히며 완전히 펼칠 경우 일반 스마트폰의 크기가 된다.

“가로로...” 삼성이 세상 처음 보는 '새로운 형태' 폰을 깜짝 공개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발표돼
위키트리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뉴스룸

중국 이용자가 공개한 사진에는 '갤럭시 폴드'와 같이 테두리 부분이 단단한 힌지로 구성된 폴더블 폰이 담겼다. 유출 사진은 공개되자마자 SNS로 빠르게 퍼지며 전 세계 팬들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해당 사진이 실제 제품 사진으로 확인된 것은 아니다.

삼성에 따르면 새 폴더블폰은 다음 해 4월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 폴드'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인 100만 원 내외로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삼성 새 폴더블폰은 갤럭시 폴드보다 훨씬 더 싼 가격에 나온다” 내년 2월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클램셸` 방식 폴더블폰
위키트리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