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오 초등학교 입학문제"

2016-01-13 14:13

add remove print link

게이오 초등학교는 일본의 유명한 명문 사립학교다. 한번 들어가면 게이오 중고등학교,

게이오 초등학교는 일본의 유명한 명문 사립학교다. 한번 들어가면 게이오 중고등학교, 게이오 대학까지 거의 엘리베이터 식으로 이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때문에 일본 내에서도 꽤 비판이 있다.

그래서 그럴까? 아래 문제도 초등학교 문제치고는 만만치 않다. 제한시간은 5분이다.

네 어린이가 그림과 같이 격리되어 있고 네 어린이에겐 이하의 조건이 주어졌습니다.

이 방안에는 총 네명의 아이가 있고 검은 모자를 쓴 아이 2명, 흰 모자를 쓴 아이 2명이 있다는 걸 아이들에게 알려줬습니다.

아이들에게 자기가 어떤색의 모자를 쓰고있는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자신의 모자벗어서 색을 확인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A와 B,C,D사이에는 벽이있어서 서로를 절대 볼 수 없습니다. 그 어떤 아이도 뒤를 돌아볼 수 없습니다.

방 밖의 통솔자가 이 조건들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자기가 쓰고있는 모자의 색을 알고있는 사람은 손을 들고 소리를내서 대답하라고 지시합니다.

그 결과 잠시 정적이 흐른 후 한 아이가 손을 들고 자신의 모자색을 맞췄습니다.

A,B,C,D 중 자기의 모자색을 맞춘 아이는 누구이며 그 이유는 뭘까요?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