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연합복권

'내 꿈, 이야기 담은 복권' 공모전

2012-08-27 16:46

add remove print link

복권에 얽힌 스토리, 동영상, 디자인 공모전가끔 복권을 사 들고 '나만의 꿈'을 상상해 본

복권에 얽힌 스토리, 동영상, 디자인 공모전

가끔 복권을 사 들고 '나만의 꿈'을 상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리고 복권의 디자인에 숨겨진 의미를 찾아본 기억이나, 복권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는 없으신가요?

복권 한 장에는 우리가 미처 생각지 않았던 재미있는 의미나, 디자인, 그리고 복권을 사게 된 동기, 그리고 당첨된 이들의 꿈같은 스토리가 너무너무 많답니다.

이런 이야기, 꿈, 내가 만든 복권 디자인, 그리고 UCC(동영상)들을 보내 주세요. 결혼할 여친이랑 복권 한 장 사면서 나누는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UCC에 담으면 좋을 겁니다.

복권에는 상금의 규모부터 상품이 가진 특성, 게임의 특징까지 아주 작은 공간에 모든 것을 다 포함시켜야 하기 때문에 일반 디자인보다 어렵다고 할 수 있겠죠. 이렇게 다양한 요소들과 위변조의 방지를 위한 안전장치 등이 포함된 복권디자인은 쉽지도 않을뿐더러 국내에서 복권디자인을 담당하는 사람도 5명 내외로 많지 않기 때문에, 내가 만든 디자인이 실질적으로 복권에 반영되어 발행된다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 될 것입니다.

한국연합복권(주)(대표: 강원순)이 진행하고 있는 「2012 복권에 담긴 희망 공모전」에서는 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연금복권 및 즉석복권 스피또500, 1000, 2000의 디자인 응모작 중 수상작이 선정되면 내년부터 실질적으로 복권상품에 반영하여 발행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복권을 통해 희망을 가진 사연과 당첨과 관련해 웃지 못 할 에피소드 등 복권과 관련된 생활 속 이야기를 수기로 작성하거나, UCC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한국연합복권(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복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건전한 복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한편, 부문별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수기(스토리)부문 여행상품권 200만원, 동영상 상금 300만원, 디자인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고, 최우수상도 각 부문별 100~200만원, 우수상 50~100만, 장려상 30~50만, 참가상은 문화상품권 등이 주어집니다.

접수는 오는 31일(금)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공식홈페이지(contest.bokgwon.or.kr)을 통해 응모가 가능합니다. 당선작은 9월 18일(화)에 발표됩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