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M TITLE

  • “홍대가 공연의 메카인 이유” 6월 홍대 공연 라인업
  • 페이스북노출 140,690 | 트위터확산 305,940 | 2016-06-03 18:34:26 | MelOn

 '홍대' 하면 떠오르는 것은?


‘미술’, ‘젊음의 거리’, ‘클럽’ 등 다양한 단어들이 떠오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떠올릴 것이다. 홍대는 국내 인디 밴드계의 중심이자, 힙합 공연, 댄스 공연, 거리 버스킹까지 1년 내내 갖가지 공연이 빼곡하게 열리는 그야말로 ‘공연의 성지’이다.

6월 역시 홍대에는 초여름 더위를 날려줄 에너지 넘치는 공연들이 연이어 관객들을 만난다. 홍대의 6월을 책임질 ‘명품’ 공연 다섯 편을 소개한다.


1. 6/3 롤링 프라이데이 라이브(ROLLING FRIDAY LIVE)

 
바로 오늘이다. 오늘 저녁 7시 30분부터 롤링홀에서는 ‘롤링 프라이데이 라이브(ROLLING FRIDAY LIVE)가 열린다. ‘롤링 프라이데이 라이브’는 1995년부터 홍대 공연 문화를 선도해 온 롤링홀의 기획 공연 시리즈 중 하나.

‘롤링 프라이데이 라이브’에는 파이브 런 스트라이크, 라데, 마르멜로, 허즈밴드가 금요일 밤을 뜨겁게 달굴 뜨거운 무대를 펼친다. 특히 ‘훈남 밴드’ 라데의 공연이 눈길을 끈다. 라데는 라데는 장범준의 ‘이주공연’ 등을 함께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4인조(보컬 및 기타 변재민, 랩 상의준, 베이스 최우현, 드럼 김성국) 모던 록밴드다.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에 랩을 더한 묘한 구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라데 (Lou.de) - 존중받지 못한 이별 MV/ 출처 유튜브, CJENMMUSIC Official


2. 6/5 Owen Ovadoz presents Yankees Vol.1 - P.O.E.M.

 
6월 5일(일) 롤링홀에서는 ‘쇼미더머니3’에서도 얼굴을 알린 바 있는 메킷레인 레이블의 랩퍼 오왼 오바도즈의 믹스테입 ‘P.O.E.M’ 전곡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첫 단독공연 'Yankees Vol.1'가 열린다.

단어 하나, 가사 한 줄도 허투루 내뱉지 않는 진정성 있는 랩퍼로도 유명한 오왼 오바도즈의 믹스테잎 ‘P.O.E.M’은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팔로알토, 오케이션, AOMG의 엘로 그리고 미국 L.A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나플라, 루피 등이 참여한 것을 비롯해, 일리네어 레코즈의 더콰이엇이 수록곡의 프로듀싱부터 믹싱, 심지어 마스터링까지 도맡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었다.

이번 공연에는 팔로알토, 루피, 나플라, 엘로 등 특급 게스트들이 출동해 ‘꽉찬’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Owen Ovadoz - mmm (feat. nafla) MV/ 출처 유튜브, MKIT RAIN


3. 6/18 잔나비 정규1집 발매기념 단독콘서트 - MONKEY HOTEL

 
6월 18일(토)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는 4인조 밴드 잔나비(보컬 최정훈, 키보드 유영현, 베이스 장경준, 드럼 윤결)가 결성 6년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념 단독 콘서트를 연다.

데뷔 때부터 모든 음악을 직접 만들고 연주하는 싱어송라이터 밴드 잔나비는 ‘두 번째 스무살’, ‘구여친클럽’, ‘식샤를 합시다2’를 비롯해 최근 ‘디어 마이 프렌즈’의 OST에 참여한 OST 강자이기도 하다.

미니앨범 ‘See Your Eyes’ 이후 2년 만에 발표되는 정규 1집 앨범 ‘몽키호텔(MONKEY HOTEL)’은 ‘몽키호텔’이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잔나비만의 유쾌한 감성으로 동화처럼 담아낸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잔나비(JANNABI) - FIRE@5th단독콘서트/ 출처 유튜브, BandJannabi


4. 6/24 2016 IN YA MELLOW TONE 콘서트

 
6월 24일(금) 예스24 무브홀에는 국내 재즈 힙합 팬들을 가슴 설레게 할 ‘2016 IN YA MELLOW TONE 콘서트’가 찾아온다. ‘2016 IN YA MELLOW TONE 콘서트’는 전세계 베스트 셀링 재즈 힙합 컴필레이션 앨범 ‘IN YA MELLOW TONE’의 주역들의 라이브를 만끽할 수 있는 공연이다. 

재즈 힙합계의 대부 re:plus를 필두로 ‘Realize’, ‘Wish’ 등으로 국내 리스너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Acro Jazz Laboratiories, Sam Ock과 함께한 ‘Not Alone’으로 이름을 알린 Gemini 등이 내한해 잔잔한 비트와 감성적인 재즈 선율이 조화를 이루는 재즈 힙합의 매력을 제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재즈 힙합 씬의 ‘최강 유닛’으로 불리는 Acro Jazz Laboratiories의 첫 내한 소식에 재즈 힙합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Acro Jazz Laboratories - Realize (feat. Sam Ock)/ 출처 유튜브, GOON TRAX


5. 6/29 브로콜리너마저 여름 장기공연 - ‘이른 열대야’

 
6월의 마지막 주는 수식어가 필요없는 홍대 인디계의 대표 밴드 브로콜리너마저가 장식한다. 

브로콜리너마저는 매해 여름 뜨거운 매진과 함께 진행되어 온 브로콜리너마저의 여름 장기공연 ‘이른 열대야’를 3년만에 재개한다. ‘앵콜요청금지’, ‘보편적인 노래’, ‘이웃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1/10’ 등 브로콜리너마저의 주옥 같은 명곡들이 6월 29일(수)부터 7월 17일(일)까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울려 퍼지게 된다.

‘이른 열대야’로 인디 밴드 장기 공연의 새지평을 열었던 브로콜리너마저는 영상을 통해 “최근 비슷한 콘셉트의 공연이 많이 늘어났지만 ‘원조’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드리겠다”며 “이번에도 잠 못 드는 여름밤의 뜨거운 무대를 만들어드리겠다”고 이번 공연을 예고하기도 했다.

 
브로콜리너마저는 2012년 발표된 미니앨범 ‘1/10’ 이후 새로운 앨범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어, 팬들은 3년만에 돌아온 ‘이른 열대야’를 더욱 크게 반기는 분위기다.

‘이른 열대야’ 독점 예매처 멜론티켓에는 “장기 공연이라니, 15회 모두 보고 싶다”, “브로콜리너마저 너무 오랜만! 꼭 간다!”, “이번 공연 완전 ‘대박 각’” 등의 반응과 함께 팬들의 예매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브로콜리너마저 - 1/10 LIVE (2013년 '이른 열대야')/ 출처 유튜브, BROCCOLIYOUTOO STUDIOBROCCOLI

  • 좋아요 86회
  • RT 5

이 기사와 관련된 뉴스 쓰기
  • 멜론 MelOn 베스트클릭
  • WIKITREE OPM

    소셜 블로그

  • 멜론 MelOn

프로필 마이트리
  • best click
    베스트클릭

WIKITREE OPM

WIKITREE

Contents

Contribution

Content Management System

Administr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