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2025 KMCU 청년정책 박람회 개최

2025-05-20 15:19

add remove print link

본교 재학생과 졸업생(2년 이내), 지역 청년 등으로, 다양한 청년층 참여

지역 청년들이 계명문화대 동산관 앞 분수광장 일대에서 열린 2025 KMCU 청년정책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지역 청년들이 계명문화대 동산관 앞 분수광장 일대에서 열린 2025 KMCU 청년정책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동산관(본관) 앞 분수광장 일대에서 ‘2025 KMCU 청년정책 박람회’(부제: 청.정.날 – 청년정책 만남의 날)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본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청년들이 일자리, 주거, 복지, 교육, 심리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실용적인 정책 홍보의 자리로 마련됐다.

대상은 본교 재학생과 졸업생(2년 이내), 지역 청년 등으로, 다양한 청년층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대구시 청년센터, 대구시 주거복지센터, 달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별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청년 맞춤형 지원 제도를 안내했다.

또 스트레스 자가진단, 인바디 측정, 건강 컨설팅 등 다양한 참여형 체험 부스를 통해 학생들이 청년정책 정보를 자신의 진로 및 생활과 연결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승호 총장은 박람회장을 직접 방문해 부스를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다양한 청년정책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