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가족 뮤지컬로 저출생 해법 모색…‘비커밍맘’ 무대에 오르다
2025-05-23 08:55
add remove print link
공무원연금공단, 가족 뮤지컬로 저출생 해법 모색…‘비커밍맘’ 무대에 오르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공무원연금공단이 저출생 문제 해소를 위한 이색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공단은 5월 24일 세종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공무원 가족 400여 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비커밍맘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가족의 탄생’과 ‘생명의 의미’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예비 부모는 물론 육아에 지친 부모, 연인들까지 세대 구분 없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출생·육아 지원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문화와 복지를 접목한 새로운 접근으로 주목받고 있다.
공단은 이 뮤지컬을 시작으로 출생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박왕철 복지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가족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후생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육아캠프, 자녀 직업체험, 온라인 상담 등 총 14개 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 사업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