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민선8기 공약 이행률 90% 돌파…“약속 지키는 행정” 박차
2025-05-27 00:14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함평군, 민선8기 공약 이행률 90% 돌파…“약속 지키는 행정” 박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함평군이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이행률을 90% 이상으로 끌어올리며,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군은 남은 사업들도 연내 완료를 목표로 총력 대응 중이다.
26일 함평군은 ‘민선 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59개 공약사업의 진행 현황을 점검했다. 이상익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공약별 추진 성과와 미진한 사업의 개선책 등이 논의됐다.
현재까지 전체 공약 중 39건이 완료 또는 계속사업으로 전환됐으며, 18건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나머지 2건도 일부 진행 중인 상태다. 이로써 전체 이행률은 90.6%, 완료율은 66%를 기록했다.
주요 완료 사업에는 어촌뉴딜 300사업, TMF 생산시설 구축, 장학금 확대, 유기농 쑥 개발 지원, 한우 브랜드 육성, 문화예술 지원, 노인 복지프로그램 등이 포함됐다.
함평군은 남은 공약도 연말까지 행정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예산 확보에 집중해 조기 이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상익 군수는 “공약은 단순한 행정 계획이 아니라 군민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이라며, “끝까지 책임 있게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